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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민원처리만족도 및 서비스 평가 결과
  • 작성일 : 2019-10-31 18:25:21
  • 조회수 : 111
  • 작성자 : 민원여권과
  • 부서 민원여권과

1. 목적

민원담당공무원의 민원처리과정에 대한 고객만족도 및 친절3S실천 조사를 실시하여 민원서비스에 대한 불만사항을 파악하여 개선함으로써 구민이 감동하는 민원행정을 구현하고자 .

 

2. 추진방향

민원처리 수준을 측정 분석하여 민원인의 불만족 요인 파악 및 서비스의 질 향상 노력

민원행정서비스 개선 및 정책 방향 수립의 기초 자료로 사용

민원인이 생각하는 서비스 항목별 중요도를 분석하여 민원대응력 제고

친절3S실천 조사를 통해 직원 친절도 향상 노력

 

3. 조사결과

 

구 분

상반기

하반기

조사기간

2019. 6

2019. 9~10

조사대상

2019. 3~5월 유기한 민원신청자

동행정복지센터 민원신청자

2019. 6~8월 유기한 민원신청자

동행정복지센터 민원신청자

조사항목

민원처리만족도 : 친절성, 안내충분성, 불필요한 제출 비요청,     불필요한 방문 요구 비요청, 신속성, 전문성, 공정성

친절3S실천 : Stand-up, Smile, Speak

민원처리만족도 : 신청편리성, 직원친절성, 환경쾌적성(참고용지표), 전문성, 커뮤니케이션, 신속성, 공정성, 체계성, 전반적 만족도

친절3S실천 : Stand-up, Smile, Speak

조사방법

외부전문기관에 의한 전화모니터링 및 출구조사

외부전문기관에 의한 전화모니터링 및 출구조사

조사결과

91.4/81.6

(민원처리만족도/친절3S실천)

88.1/74.7

(민원처리만족도/친절3S실천)

 

목록
  • 담당부서 : 민원여권과 
  • 담당자 : 전은하
  • 연락처 : 051-610-4686
  • 최종수정일 : 2019-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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