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정보공개방
- 2022년 민원처리 만족도 및 서비스 평가 결과
-
- 작성일 : 2022-09-19 11:08:53
- 조회수 : 23
- 작성자 : 민원여권과
-
- 부서 민원여권과
1. 목적
민원담당공무원의 민원처리과정에 대한 고객만족도 및 친절3S실천 조사를 실시하여 민원서비스에 대한 불만사항을 개선함으로써
구민이 감동하는 민원행정을 구현하고자 함
2. 추진방향
○ 민원처리 수준을 측정 분석하여 민원인의 불만족 요인 파악 및 서비스의 질 향상 노력
○ 민원행정서비스 개선 및 정책 방향 수립의 기초 자료로 사용
○ 민원인이 생각하는 서비스 항목별 중요도를 분석하여 민원대응력 제고
○ 친절3S실천 조사를 통해 직원 친절도 향상 노력
3. 조사결과
○ 조사기간 : 2022.6월 ~ 8월
○ 조사대상 : 2022.1월~7월 유기한 민원신청자 및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신청자
○ 조사항목
▻ 민원처리만족도 : 신청편리성, 직원친절성, 전문성, 커뮤니케이션, 신속성, 공정성, 체계성, 전반적만족도
민원담당공무원의 민원처리과정에 대한 고객만족도 및 친절3S실천 조사를 실시하여 민원서비스에 대한 불만사항을 개선함으로써
구민이 감동하는 민원행정을 구현하고자 함
2. 추진방향
○ 민원처리 수준을 측정 분석하여 민원인의 불만족 요인 파악 및 서비스의 질 향상 노력
○ 민원행정서비스 개선 및 정책 방향 수립의 기초 자료로 사용
○ 민원인이 생각하는 서비스 항목별 중요도를 분석하여 민원대응력 제고
○ 친절3S실천 조사를 통해 직원 친절도 향상 노력
3. 조사결과
○ 조사기간 : 2022.6월 ~ 8월
○ 조사대상 : 2022.1월~7월 유기한 민원신청자 및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신청자
○ 조사항목
▻ 민원처리만족도 : 신청편리성, 직원친절성, 전문성, 커뮤니케이션, 신속성, 공정성, 체계성, 전반적만족도
▻ 친절3S : Stand-up, Smile, Speak
○ 조사방법 : 외부전문기관에 의한 전화모니터링 및 출구조사
○ 조사결과 : 민원처리만족도 92.0점 / 친절3S 80.5점
- 담당부서 : 민원여권과
- 담당자 : 전은하
- 연락처 : 051-610-4686
- 최종수정일 : 2022-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