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안2동행정 이행기준
광안2동행정 이행기준
- 주민등록 등·초본은 신청 접수후 3분이내 발급하며, 기타 증명 민원은 5분 이내, 어디서나민원은 3시간 이내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
- 동장이 매일 2회 이상 관내 순찰을 실시하여 주민들에게 불편을 주는 사항에 대하여는 구청과 연계하여 즉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직원의 자질을 함양하고 친절봉사자세를 확립하기 위해 월1회 이상 업무연찬을 실시하겠습니다.
- 각 민원창구에는 민원편의를 위한 민원 발급용 봉투를 상시 비치하고 민원실 내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항상 화분을 10개 이상 비치하겠습니다.
- 주민등록증 발급, 인감 대리발급, 직권조치 등 민원처리결과를 SMS문자메세지로 신속히 알려드려 주민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주민자치회내 각종 편의시설 및 휴식공간을 언제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상시 개방하며, 교양강좌 프로그램은 연중 6개 이상 개설하겠습니다.
- 주민자치회의 내실있는 운영을 위해 연1회이상 작품전시회를 개최하며 연1회이상 주민자치회 이용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프로그램운영에 반영하겠습니다.
- 생활이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같이 잘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음과 같이 사업을 연중 계속 추진하겠습니다
- 저소득층 어르신 중식 지원 : 매월 12명
- 저소득층 주부식 지원 : 매월 70인분
- 독거노인 밑반찬 지원 : 매월 20세대
- 저소득주민 백미 지원 : 매월 백미(10kg) 18포
- 저소득주민 이,미용서비스 제공 : 매월 10명 내외
- 저소득주민 생일케이크 지원 : 매월 2세대
- 다자녀 가구 안경 할인쿠폰 지원 : 다세대 가구지원
- 저소득 독거노인 건강음료 지원 : 20세대(매주 2회)
- 주민생활 불편을 최소하 하기 위해 각 통장댁 21곳에 생활불편신고 창구를 개설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동 주민센터 민원실내 신문, 월간잡지, 신간 도서 및 다양한 정보지 등을 비치하여 동민과 함께 하는 정보·문화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하절기 방역단 운영을 통해 모기 등 병충해를 예방하여 주민보건환경을 증진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접수창구
서비스명 | 접수·처리 창구 | 전화번호 | fa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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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 업무 총괄 및 지도감독 | 동장 | 051-610-8560 | 051-610-8969 |
주민자치회 운영, 민원상담 | 사무장 | 051-610-5963 | 〃 |
사회복지 분야 | 사회복지담당 | 051-610-8561~8564 | 〃 |
민방위 분야 | 민방위담당 | 051-610-5962 | 〃 |
등·초본, 인감 | 등·초본담당 | 051-610-5967 | 〃 |
주민등록증 | 주민등록증담당 | 051-610-5964 | 〃 |
전입, 전출, 말소 | 전입담당 | 051-610-5966 | 〃 |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광안2동
- 담당자 : 이경진
- 연락처 : 051-610-5961
- 최종수정일 : 2023-0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