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미2동행정 이행기준

망미2동행정 이행기준
- 주민등록 등·초본은 신청 접수후 3분이내 발급하며, 기타 증명 민원은 5분 이내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
- 동장이 매일 1회 이상 관내 순찰을 실시하여 주민들에게 불편을 주는 사항에 대하여는 구청과 연계하여 즉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동행정복지센터 환경을 쾌적하고 편안한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동행정복지센터 앞 화단에 계절별로 초화를 식재하고 민원실 안에 화분을 설치하여 1직원 1화분 가꾸기를 추진하겠습니다.
- 각 민원창구에는 민원편의를 위한 민원용 봉투를 상시 비치하고, 주민등록증발급, 인감 위임발급, 어디서나민원 등 민원처리결과를 SMS 문자메세지로 신속히 알려드려 주민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주민자치센터 교양프로그램은 연중 3개 이상 개설하고, 연1회 작품전시회 또는 발표회를 개최하겠습니다.
- 주민자치회내 각종 시설물을 1일 1회 이상 점검하고, 홍보포스터 및 리플릿 등의 자료를 수시 교체하여 최신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어려운 이웃을 서로 돕고 사는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사업을 실시하겠습니다
- 사랑의 감장담그기 : 독거노인 10세대 및 저소득층
- 모범 대학생 장학금 장학금전달 : 2명 이상
- 직원 봉사활동 : 분기별 1회
- 체육시설 3개소, 공원 2개소에 대해 주 1회이상 점검·관리하여 주민들의 쾌적한 휴식공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자생단체와 연계하여 하절기 주2회 방역 활동을 실시하고, 방범 취약지역은 주민자율방범대에서 순찰하고, 청소년 유해업소에 대한 선도활동 강화등으로 살기 좋은 동네를 만드는데 힘쓰겠습 니다.
서비스별 접수창구
서비스명 | 접수·처리창구 | 전화번호 | fax |
---|---|---|---|
동업무 총괄 및 지도감독 | 동장 | 051-610-8540 | 051-610-8549 |
주민자치회 관리, 민원상담 | 주무 | 051-610-5943 | 〃 |
일반행정, 거주불명등록 | 서무담당자 | 051-610-5941 | 〃 |
민방위, 환경정비 | 민방위담당자 | 051-610-5942 | 〃 |
주민증, 전출입, 가족관계 | 통합민원 | 051-610-5946 | 〃 |
등·초본, 인감, 제증명 | 통합민원 | 051-610-5947 | 〃 |
국민기초생활보장, 주민생활지원서비스 |
사회복지담당자 | 051-610-8541 | 〃 |
아동,청소년,노인,장애인,바우처 | 사회복지담당자 | 051-610-8544 | 〃 |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망미2동
- 담당자 : 전선희
- 연락처 : 051-610-5943
- 최종수정일 : 2021-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