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찾는질문
- 인터넷 건축 행정 시스템이란?
-
- 조회수 : 3003
- 작성자 : 건축과 ☎ --
인터넷 건축행정정보 시스템 사용에 관해
1. 인터넷 건축행정정보시스템은?
건축행정업무의 전산화를 통해 행정의 효율성과 대국민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합리적인 정책 수립을 지원하며, 정보의 공동 활용 기반을 마련하는 시스템입니다.
2. 시스템의 주요기능
- 건축업무 : 건축허가, 착공신고, 사용승인, 공작물․가설건축물축조신고, 위반건축물관리
- 주택업무 : 주택건설 사업계획승인, 착공신고, 사용검사, 행위허가
- 건축물대장 업무 : 대장작성, 기재사항변경, 열람, 발급, 말소
- 사업자관리 : 건축사, 건축사사무소, 주택건설업자, 임대사업자
- 통계 : 건축허가통계, 건축물착공통계, 건축물통계, 주택건설실적
3. 민원접수 방법
- 인터넷 홈페이지(www.eais.go.kr)에 접속하여 신청가능
기타문의사항: 건축과 (610-4591)
- 담당부서 : 민원여권과
- 담당자 : 신임단
- 연락처 : 051-610-4262
- 최종수정일 : 2008-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