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찾는질문

  • 종합민원
  • 민원안내
  • 자주찾는질문
인터넷 건축 행정 시스템이란?
  • 조회수 : 2991
  • 작성자 : 건축과 ☎ --

인터넷 건축행정정보 시스템 사용에 관해


1. 인터넷 건축행정정보시스템은?

  건축행정업무의 전산화를 통해 행정의 효율성과 대국민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합리적인 정책 수립을 지원하며, 정보의 공동 활용 기반을 마련하는 시스템입니다.

 

2. 시스템의 주요기능

  - 건축업무 : 건축허가, 착공신고, 사용승인, 공작물․가설건축물축조신고, 위반건축물관리

  - 주택업무 : 주택건설 사업계획승인, 착공신고, 사용검사, 행위허가

  - 건축물대장 업무 : 대장작성, 기재사항변경, 열람, 발급, 말소

  - 사업자관리 : 건축사, 건축사사무소, 주택건설업자, 임대사업자

  - 통계 : 건축허가통계, 건축물착공통계, 건축물통계, 주택건설실적

 

3. 민원접수 방법

  - 인터넷 홈페이지(www.eais.go.kr)에 접속하여 신청가능

기타문의사항: 건축과 (610-4591)

목록
  • 담당부서 : 민원여권과 
  • 담당자 : 신임단
  • 연락처 : 051-610-4262
  • 최종수정일 : 2008-01-30
만족도 영역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