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식(민원사무편람)
사무명 | 1주택 수가구 전기 및 상수도요금혜택 신청 | 관련 부서 |
처리기관 | 협조부서명(기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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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 행정복지센터 | 한전/상수도사업소 | ||||||
사무내용 | 여러 세대가 하나의 계량기를 사용하는 경우 신청 | ||||||
처리과정 | 접수처 | 동 행정복지센터 | 경유처 | 없음 | 처분청 | 한전 본부(지사·지점)장/ 상수도사업소장 | |
대조공부 | 없음 | 비치대장 | 시스템입력관리 | 처리기간 | 즉시 | ||
최종결재 | 없음 | 수수료 | 없음 | 면허세 | 없음 | ||
심사기준 | ○ 신청세대와 전입세대 일치 여부 확인
○ 고객 동의사항 확인란 세대주별 동의서명 확인 ○ 순수 주거용으로 된 1주택에 2가구 이상의 가구가 거주하는 경우와 상점에 달려있는 부주택을 포함 ○ 독립취사를 하지 않는 독립가구(하숙생, 가정부, 운전기사, 동거인 등)나 소규모 영업장소(다방·순수점포)는 제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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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조사사항 | 없음 | ||||||
가부판단방법 | ○ 전입세대와 신청 세대 일치 여부 확인 | ||||||
처리흐름 | 접수(동)→내용검토(필요시 보완,반려)→신청서 FAX송부→처리(한전/상수도사업소) | ||||||
후속민원 | 없음 | ||||||
근거법규 | 부산광역시 수도 급수 조례 제21조 및 시행규칙 제16조 | ||||||
구비서류 | ○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명서 | ||||||
처리요령및유의사항 | ○ 아파트, 연립주택 등 관리사무소가 있는 경우에는 관리주체에도 신고해야함 | ||||||
관련서식 |
- 담당부서 : 민원여권과
- 담당자 : 유연정
- 연락처 : 051-610-4266
- 최종수정일 : 2020-0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