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식(민원사무편람)

  • 종합민원
  • 민원안내
  • 민원서식(민원사무편람)
사무명, 관련부서( 처리기관,협조부서명(기관) ), 사무내용, 처리과정( 접수처, 경유처, 처분청, 대조공부, 비치대장, 처리기간, 최종결재, 수수료, 면허세, 심사기준, 현장조사사항, 가부판단방법, 처리흐름 ), 후속민원, 근거법규, 구비서류, 처리요령및요의사항 , 첨부파일 의 민원서식(민원사무편람)게시판 입력표입니다.
사무명 1주택 수가구 전기 및 상수도요금혜택 신청 관련
부서
처리기관 협조부서명(기관)
동 행정복지센터 한전/상수도사업소
사무내용 여러 세대가 하나의 계량기를 사용하는 경우 신청
처리과정 접수처 동 행정복지센터 경유처 없음 처분청 한전 본부(지사·지점)장/ 상수도사업소장
대조공부 없음 비치대장 시스템입력관리 처리기간 즉시
최종결재 없음 수수료 없음 면허세 없음
심사기준 ○ 신청세대와 전입세대 일치 여부 확인
○ 고객 동의사항 확인란 세대주별 동의서명 확인
○ 순수 주거용으로 된 1주택에 2가구 이상의 가구가 거주하는 경우와 상점에 달려있는 부주택을 포함
○ 독립취사를 하지 않는 독립가구(하숙생, 가정부, 운전기사, 동거인 등)나 소규모 영업장소(다방·순수점포)는 제외
현장조사사항 없음
가부판단방법 ○ 전입세대와 신청 세대 일치 여부 확인
처리흐름 접수(동)→내용검토(필요시 보완,반려)→신청서 FAX송부→처리(한전/상수도사업소)
후속민원 없음
근거법규 부산광역시 수도 급수 조례 제21조 및 시행규칙 제16조
구비서류 ○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명서
처리요령및유의사항 ○ 아파트, 연립주택 등 관리사무소가 있는 경우에는 관리주체에도 신고해야함
관련서식
목록
  • 담당부서 : 민원여권과 
  • 담당자 : 유연정
  • 연락처 : 051-610-4266
  • 최종수정일 : 2020-09-17
만족도 영역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