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장인사말

  • 센터소개
  • 센터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수영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및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장  이석환입니다.

수영구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역 주민과 행정, 전문가가 함께 소통하고 상호 학습하는 소중한 장소입니다.

수영구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역 주민과 행정, 그리고 전문가가 함께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곳입니다. 또한 이를 통해 쇠퇴한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여 이곳에 지역주민이 계속 살고 싶고 시민들이 들어와 살고 싶은 곳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간지원조직입니다.

 

수영구의 도시재생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함께 소통하여 우리 지역의 문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다.

  - 나 중심이 아닌 우리가 중심이 되어 서로에게 이익이 되는 것을 찾아내는 호혜성을 추구한다.

  - 다름과 차이의 가치를 인정하고 수영구의 정체성을 강화함으로써 도시매력을 높인다.

  - 이 지역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늘 혁신하기 위해 노력한다.

  - 협동학습을 통해 주민과 행정 그리고 전문가가 함께 이 지역의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수영구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이러한 다섯 가지 원칙을 지역주민과 행정이 함께 공유하고 실천하겠습니다. 그래서 우리 수영구가 주민이나 방문객 모두에게 소중하고 의미 있고 뿌듯함을 주는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수영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2019년에 도시재생뉴딜공모사업(일반근린형재생사업)에 선정되어 2022년까지 진행되는 도시 거주민과 방문객을 위한 도시수영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 사업현장에서 주민과 함께 하는 곳입니다. 이곳의 도시재생사업은 도시경쟁력향상, 주거환경개선, 사회통합 및 역량강화라는 큰 목표아래 이를 달성하기 위한 8개의 세부사업을 담고 있습니다. 이 모든 사업이 차질 없이 그리고 내실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수영구 도시재생지원센터와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언제나 열려 있는 주민 여러분의 사랑방입니다. 언제든지 오셔서 때로는 쉼터로, 때로는 우리지역의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아픔과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편안한 장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주민 없는 도시재생지원센터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이미 지원센터가 아닙니다. 여러분이 이 곳을 채워주실 때만이 의미 있는 장소가 될 것입니다. 앞으로 주민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수영구 도시재생지원센터와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늘 열린 자세로 여러분과 함께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0월 1일

 

부산광역시 수영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및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장 이석환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스마트도시과 
  • 담당자 : 이어진
  • 연락처 : 051-610-4093
  • 최종수정일 : 2019-12-12
만족도 영역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