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회의

  • 회의록
  • 영상회의록
  • 본회의
제22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 조회수 : 54
  • 작성자 : 의회사무과
  • 유튜브 URL https://www.youtube.com/embed/-AD8bqmO4KE
제22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의사계장)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26회 수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진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김진 의장)
존경하는 18만 수영구민 여러분, 동료 의원과 강성태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이번주부터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하향 조정 되어 다행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예방활동의 장기화로 경제적·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영구민 여러분께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집행부에서는 코로나19로 생업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영구 소상공인들을 위해 민락골목시장 디지털 매니저 지원사업과 같은 언택트 지원책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심리적 침체와 우울증세 극복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강좌 개설 등수영구민이 코로나19를 이겨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올해는 봄부터 시작된 코로나19와 여름철 태풍 및 폭우 등 자연재난의 발생으로 어느 해보다 힘든 한 해였습니다. 수영구민의 안전을 위해 고생하시는 강성태 수영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가슴 깊이 감사드리며, 계속되는 비상상황으로 직원들의 피로가 누적되어 업무수행에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인력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부터 6일간 개회되는 제226회 임시회는 안건심사와 함께 지난 1년간의 집행부 사무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준비하기 위해 개회하였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이번 회기에 발의된 안건들은 수영구민의 교통안전 등 구민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안건들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면밀히 검토하여 주시고, 2020년 구정전반에 대하여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가 철저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어느덧 높고 푸른 하늘과 함께 넉넉한 마음을 주는 가을로 접어 들었습니다. 이 자리에 함께하신 여러분, 잠시 맑은 하늘을 향해 가슴을 열고 바라보는 여유를 가져 보시기 바라며,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 하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이상으로 제226회 수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김진 의장)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26회 수영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의사계장으로부터 보고사항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 의사계장 보고 -
 
(김진 의장)
의사계장, 수고하셨습니다. 그럼 의사일정 제1, 226회 수영구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을 의장 제의로 상정합니다. 이번 임시회는 의석에 마련된 의사일정과 같이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및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과 부산광역시 수영구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외 5건의 안건을 처리하기 위해 집회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지난 운영총무위원회에서 제안한 대로 이번 임시회 회기를 20201014일부터 1019일까지 6일간으로 결정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있습니까? 이의 없으므로 제226회 수영구의회 임시회 회기는 20201014일부터 1019일까지 6일간으로 결정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2, 본회의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의장 제의로 상정합니다. 회의록 서명의원은 지방자치법 제72조 제2항의 규정에 따라 매 회기마다 2명 이상의 의원을 선출하게 되어 있으며, 이번 회기는 지역 선거구 가나다 성명 순에 따라 박철중 의원과 오승엽 의원을 선출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있습니까? 이의 없으므로 본회의 회의록 서명의원은 박철중 의원과 오승엽 의원이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3,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을 의장 제의로 상정합니다. 본 건은 2020년 행정사무감사 실시를 위해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자 하는 것으로 의장을 제외한 8명의 의원으로 구성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있습니까? 이의 없으므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은 의장을 제외한 8명의 의원으로 구성하기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에서는 위원장과 간사를 선임하신 후, 그 결과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4, 휴회의 건을 의장 제의로 상정합니다. 이번 임시회 기간 중 상임위원회와 특별위원회 활동을 위해 20201015일부터 1018일까지 4일간 휴회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있습니까? 이의 없으므로, 휴회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강성태 구청장님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수고하셨습니다. 그럼 20201019일 오전 11시에 개의될 제2차 본회의에서 다시 뵙도록 하고, 오늘 일정은 이것으로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만 산회를 선포합니다.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과
  • 담당자 : 석빈
  • 연락처 : 051-610-6025
  • 최종수정일 : 2020-10-14
만족도 영역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