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 청소행정과장 서정수입니다. 김영창 위원님의 질의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생활쓰레기 처리 민간위탁 운영 부분, 이거는 저희들이 직접 하는 게 아니고 우선 용역을 발주를 해서 용역 결과에 의해가지고 그 금액을 산정해서 계약을 하게 됩니다. 근데 작년 경우에는 아까 말씀드린 대로 계약금액이 36억 1,900만 4,600원인데 용역 결과는 37억 2,713만 7,000원이었습니다. 올해는 용역을 또 했는데 아까 말씀드린 대로 45억 3,440만 8,000원에 계약을 했습니다마는 용역금액은 45억 8,561만원 정도 됩니다.
이렇게 약 9억 2,000만원 정도가 실 계약금액이 늘어난 이유는 저희들도 많이 고민을 했습니다마는 우선 늘어난 요건으로는 저희들이 전에 9개동이 민간위탁을 하다가 지금 망미1동이 새로이 들어왔습니다. 그래 거기에 대해서 상당히 늘고 그리고 또 인건비라든가 관련 적용하는 지침이 또 부산시, 그 다음에 환경부 지침이 있습니다. 여기 작년에 처음으로, 아! 올해 처음으로 적용을 하다 보니까 인건비라든가 그런 부분이 적용이 되다 보니 9억 2,000만원 올랐습니다. 그리고 오른 부분이 좀 상당합니다마는 또 이게 결과가 또 투명하게 알려져야 되기 때문에 저희들도 고민을 하고 그 당시 김종문 주민도시위원장님과 제인숙 간사님께 또 용역하실 분하고 같이 군더더기 뗄 건 떼고 그래 해가지고 이 금액이 적정하다 판단이 돼서 계약을 하게 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