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수영구의회

6대

2013년도

행정사무감사

제2013년도 수영구의회 (2차정례회) 행정사무감사 5일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사무감사/조사
  • [사무감사/조사]
  • 제2013년도 수영구의회 (2차정례회)
  • 행정사무감사 회의록
  • 제5차
  • 수영구 의회사무과

일시

2013년 11월 25일 (월) 오전 10시

장소

특별위원회실

피감사기관(부서)

수영구청(기획감사실,총무국)
10시 감사개시
위원장 김종문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기획감사실, 총무국에 대한 2013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를 선언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위원 여러분! 그리고 장홍재 총무국장과 김남두 기획감사실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기획감사실․총무국에 대한 2013년도 행정사무감사는 지방자치법 제4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9조의 규정과 부산광역시 수영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에 의거 실시하며, 그간 집행한 행정사무 전반에 대한 면밀한 감사로 잘된 부분은 널리 권장․파급함은 물론, 잘못된 부분은 시정을 요구하여 개선함으로써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감사방법은 서류검증과 관계 공무원에 대한 질의 및 필요에 따라서는 현장을 확인하는 등 업무 전반에 걸쳐 종합적인 감사를 실시합니다.
따라서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감사위원의 서류검증과 질의에 대하여 성실한 자세로 답변하여 주시고, 보완을 요구하는 서류는 즉시 제출하여 감사가 지연되는 사례가 없도록 부탁드립니다.
그럼 감사시작에 앞서 오늘 진행순서에 대해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증인선서와 직원소개에 이어 업무보고를 들은 다음, 서류검증 및 개별질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업무보고는 원활한 감사를 위해 주요내용과 현안 및 건의사항을 중심으로 간략하게 보고해 주시고, 증인선서는 엄숙하게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부산광역시 수영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9조의 규정에 의거 위증의 경우에는 고발될 수 있으며, 증인과 위원 여러분께서 감사의 비공개를 원할 경우에는 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비공개로 진행할 수 있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그럼 김남두 기획감사실장 나오셔서 증인선서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획감사실장 김남두
선서! 본인은 부산광역시 수영구의회가 지방자치법 제41조의 규정과 부산광역시 수영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에 의하여 소관 업무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함에 있어서 성실하게 감사를 받을 것이며, 양심에 따라 숨김과 보탬이 없이 사실 그대로 말하고 만일 거짓말이 있으면 위증의 벌을 받기로 맹세하며 이에 선서합니다. 2013년 11월 25일 기획감사실장 김남두.
(기획감사실장 손을 들고 선서)
위원장 김종문
다음은 장홍재 총무국장을 비롯한 총무국 각 과장 나오셔서 증인선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총무국장 장홍재
선서! 본인은 부산광역시 수영구의회가 지방자치법 제41조의 규정과 부산광역시 수영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에 의하여 소관 업무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함에 있어서 성실하게 감사를 받을 것이며, 양심에 따라 숨김과 보탬이 없이 사실 그대로 말하고 만일 거짓말이 있으면 위증의 벌을 받기로 맹세하며 이에 선서합니다. 2013년 11월 25일 총무국장 장홍재, 총무과장 우일헌, 문화공보과장 장경식, 재무과장 장연옥, 민원여권과장 황화모.
(총무국장 이하 각 과장 손을 들고 선서)
위원장 김종문
예, 다음은 김남두 기획감사실장! 담당 이상 간부 소개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계속해서 업무보고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획감사실장 김남두
(기획감사실 소속 담당 이상 소개 및 업무보고가 있었음)

(참 조)
• 2014년도 주요업무계획서(기획감사실 소관)
(부록에 실음)

위원장 김종문
예, 김남두 기획감사실장!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장홍재 총무국장! 담당 이상 간부소개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계속해서 업무보고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총무국장 장홍재
(총무국 소속 담당 이상 소개 및 업무보고가 있었음)

(참 조)
• 2014년도 주요업무계획서(총무국 소관)
(부록에 실음)

위원장 김세동
예, 장홍재 총무국장! 수고하셨습니다.
지금부터 기획감사실 및 총무국 소관 업무에 대하여 서류검증과 관계 공무원에 대한 개별질의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위원께서는 서류검증 및 개별질의를 11시 40분까지 해 주시기 바랍니다.
11시43분 서류감사 중지
위원장 김종문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감사가 한창 진행 중이지만 오후 일정과 중식을 위하여 14시까지 감사를 중지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 없으므로 14시까지 감사중지를 선포합니다.
11시44분 감사중지
13시59분 계속감사
위원장 김종문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속개를 선포합니다.
계속해서 기획감사실 및 총무국 소관 업무에 대하여 서류검증과 관계 공무원에 대한 개별질의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서류검증 및 개별질의는 16시까지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16시02분 서류감사 중지
위원장 김종문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충분한 서류검증 및 개별질의가 있었지만 서류검증 및 개별질의가 더 필요한 위원 계십니까?
그럼 오늘 기획감사실․총무국에 대한 서류검증 및 개별질의는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위원 여러분, 그리고 장홍재 총무국장과 김남두 기획감사실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수고하셨습니다.
그럼 11월 26일 화요일 오전 10시에 계속하여 기획감사실, 총무국에 대한 감사를 실시하겠으며, 오늘 일정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중지를 선포합니다.
16시03분 감사중지
출석위원(7명)
김종문 김세동 강혜란 이순섭 허재규 김영창 제인숙
출석공무원(6명)
총 무 국 장 장 홍 재 기획 감사 실장 김 남 두 총 무 과 장 우 일 헌 문화 공보 과장 장 경 식 재 무 과 장 장 연 옥 민원 여권 과장 황 화 모
출석전문위원(1명)
손민구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