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수영구의회

6대

2013년도

행정사무감사

제2013년도 수영구의회 (2차정례회) 행정사무감사 2일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사무감사/조사
  • [사무감사/조사]
  • 제2013년도 수영구의회 (2차정례회)
  • 행정사무감사 회의록
  • 제2차
  • 수영구 의회사무과

일시

2013년 11월 21일 (목) 오후 02시31분

장소

특별위원회실

피감사기관(부서)

수영구의회사무과
14시31분 감사개시
위원장 김종문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의회사무과에 대한 2013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를 선언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위원 여러분! 그리고 정성철 사무과장을 비롯한 의회사무과 직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그럼 감사 시작에 앞서 오늘 진행순서에 대해 간략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증인선서에 이어 업무보고를 들은 다음 서류검증 및 개별질의, 그리고 총괄질의 후 강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업무보고는 원활한 감사를 위해 주요내용과 현안 및 건의사항을 중심으로 간략하게 보고해 주시고, 증인선서는 엄숙히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부산광역시 수영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9조의 규정에 의거 위증의 경우에는 고발될 수 있으며, 증인과 위원 여러분께서 감사의 비공개를 원할 경우에는 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비공개로 진행할 수 있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그럼 정성철 의회사무과장 나오셔서 증인선서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사무과장 정성철
선서! 본인은 부산광역시 수영구의회가 지방자치법 제41조의 규정과 부산광역시 수영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에 의하여 소관 업무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함에 있어서 성실하게 감사를 받을 것이며, 양심에 따라 숨김과 보탬이 없이 사실 그대로 말하고 만일 거짓말이 있으면 위증의 벌을 받기로 맹세하며 이에 선서합니다. 2013년 11월 21일 의회사무과장 정성철.
(의회사무과장 손을 들고 선서)
위원장 김종문
정성철 의회사무과장! 업무보고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사무과장 정성철
의회사무과장 정성철입니다. 지금부터 2014년도 의회사무과 주요업무계획을 보고드리겠습니다.

(참 조)
• 2014년도 주요업무계획서(의회사무과 소관)
(부록에 실음)

위원장 김종문
정성철 의회사무과장! 수고하셨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15시까지 서류검증 및 개별질의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위원께서는 서류검증 및 개별질의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원장 김종문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충분한 서류검증 및 개별질의가 있었지만 서류검증 및 개별질의가 필요하신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질의하실 위원 안 계시므로 서류검증 및 개별질의는 모두 마치고 의회사무과 사무 전반에 대해 의회사무과장께 총괄질의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질의하시는 위원이나 답변하는 의회사무과장께서는 질의 및 답변의 내용을 정리하여 간단명료하게 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의회사무과 소관 업무에 대하여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김세동 위원
예.
위원장 김종문
예, 김세동 간사님! 의사과장 답변대로 나와 주시기 바랍니다.
김세동 위원
예, 김세동 간사입니다. 의회사무과는 잘 하니까 별 질문사항이 없는데 예산안에 보니까 올해하고 내년하고 금액이 조금 감액됐던데 이 감액된 사유가 뭡니까?
의회사무과장 정성철
예산을 말씀하십니까?
김세동 위원
예.
의회사무과장 정성철
행정사무감사, 예산안은 지금 아직 안 됐고예.
김세동 위원
여기 보면 예산현황 보면 총 예산규모에 있어 갖고 2013년도는 6억 69만 8,000원이고, 내년도 예산안 5억 8,800만 8,000원이거든요. 이게 이제 2.1% 1,269만원이 여기 지금 적게 내년 예산에 잡혔거든예, 특별한 사유가 있으신지 해서.
의회사무과장 정성철
그 관계에 대해서는 제가 말씀드리겠습니다. 김세동 위원님 질의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올해는 외벽공사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내년에는 외벽공사가 올해 끝났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해서 예산이 1,269만원이 감액됐습니다.
김세동 위원
예, 잘 알겠습니다.
의회사무과장 정성철
예.
위원장 김종문
더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질의하실 위원 안 계시므로 질의는 종결함을 선포합니다.
그럼 감사결과 강평에 앞서 자료준비를 위해 약 10분간 감사중지를 선포합니다.
14시58분 감사중지
15시24분 계속감사
위원장 김종문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속개를 선포합니다.
먼저 오늘 201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끝까지 열과 성을 다해 주신 동료위원 여러분과 수감에 최선을 다해 주신 정성철 의회사무과장을 비롯한 사무과 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의회사무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결과 강평을 시작하겠습니다.
평소 의회사무과장을 중심으로 의원들의 의정활동 보좌에 최선의 노력을 다한 결과, 우리 의회가 올해도 알찬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의회사무과에서는 우수기관 비교견학과 연찬회와 간담회를 통하여 의정활동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였으며, 예산안, 조례안 등 각종 안건 심의 지원으로 우리 의원들의 의정활동 보좌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었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의회사무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결과 강평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오랜 시간 대단히 수고 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의회사무과 소관에 대한 2013년도 행정사무감사 종료를 선언합니다.
15시25분 감사종료
출석위원(5명)
김종문 김세동 강혜란 김영창 제인숙
출석공무원(1명)
의회사무과장 정 성 철
출석전문위원(1명)
손민구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