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 청년참여 마일리지 제도
  • FAQ

청년 구정참여 마일리지 및 인센티브 제공 사업 FAQ.

청년 구정참여 마일리지 및 인센티브 제공 사업이란 ? 구정에 대한 전국 청년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고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이끌어내기 위한 사업입니다.


검색영역

총게시물 : 11건 / 페이지 : 1/1

Q 참여 자격이 어떻게 되나요?
A 전국의 *19세~34세의 청년 누구나 거주 지역에 상관없이 사업에 참여 가능합니다.
(*최초 참여 이후 연령이 초과되어도 당해년도까지는 참여 가능합니다.)
Q 어떤 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한가요?
A 포털사이트 ‘수영구 청년포털’ 검색 및 접속 → 본인 인증을 통해 참여
동백전 App 내  ‘수영구 청년포털’  클릭 → 본인 인증을 통해 참여
Q 포인트(인센티브)는 어떠한 경우에 받을 수 있나요?
A
  • 구정참여 활동을 통해 적립된 마일리지는 포인트(인센티브)로 전환 신청하여 수영구 내 동백전 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합니다.
    매년 최초 전환 신청 : 마일리지 5만점 이상부터 전환 신청 가능 (10,000점 단위로 전환 가능)
    최초 전환 이후 신청 : 마일리지 2만점 이상부터 전환 신청 가능 (10,000점 단위로 전환 가능)
  • 2024년의 경우 1월부터 12월 13일까지 ‘마일리지 → 포인트’ 전환신청 가능합니다.
    → * 예산규모 초과 시 신청 순으로 지급하고 나머지 참여자는 내년도에 순차적으로 지급합니다.
    *예산규모 : 2024년의 경우 10만 포인트 지급 기준 500명 한도
  • 포인트 전환 못한 마일리지는 내년도 이월 됩니다.
    → 이월된 마일리지와 별개로 2024년도 10만 마일리지까지 적립 가능
    → 2023년 발생한 마일리지는 2025년도까지만 유효합니다. (이후 소멸)
Q 마일리지와 포인트(인센티브)는 얼마까지 받을 수 있나요?
A 마일리지와 포인트 모두 1년에 10만점까지 적립 및 지급 가능합니다.
Q 지급 받은 포인트(인센티브)는 어디서 사용가능한가요?
A
  • 지급된 포인트는 수영구 내 동백전 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합니다.
    → 동백전 카드 발급 필요(기존 동백전 카드 사용 가능) *오프라인 결제만 가능
    → 동백전 가맹점 조회 : 동백전 App 또는 동백전 홈페이지( https://busandong100.kr/)에서 조회 가능
    → 포인트 유효기간 : 지급일로부터 5년
Q 마일리지 및 포인트(인센티브)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있나요?
A 타인 양도는 불가능합니다.
Q 동백전은 무엇인가요? 설치 및 회원가입을 꼭 해야 하나요?
A
  • 동백전이란? → 부산시의 상징화인 ‘동백꽃’과 화폐를 의미하는 전(錢)을 합성해 만든 부산지역화폐의 명칭입니다.
  • 전환된 포인트는 ‘동백전 App’ 정책지원금 형태로 지급됩니다. 그러므로 ‘동백전 App’ 설치 및 회원가입이 필수로 선행되어야 합니다.
    ※ 지급된 정책지원금 포인트의 경우 캐시백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기존 동백전 사용자는 기존 동백전 카드 사용 가능
Q 기타 구청장이 인정하는 청년활동은 어떤 활동을 말하나요?
A 정책제안, 구정홍보, 교육・강의 참여, 관광지 방문, 봉사활동, 취・창업 활동 외 이벤트 적인 활동을 말하며,기타 활동은 발생 시마다 그 때 그 때 청년포털 공지사항에 등록할 예정입니다.
Q 최초 참여는 어떻게 하는 건가요?
A ‘수영구 청년포털’에 접속하시어 본인 인증 이후 ‘마일리지 적립신청’ → 적립 항목명 ‘최초 참여’ 선택하여 접수해 주시면 최초 1회에 한하여 30,000마일리지 적립됩니다.
Q 적립한 마일리지와 전환 받은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
  • 마일리지 유효기간의 경우 2023년 적립한 마일리지는 2025년도까지 유효합니다. (이후 소멸)
  • 포인트 유효기간의 경우 지급일로부터 5년까지 유효합니다. (이후 소멸)
Q 구정홍보 자료는 어떤 자료를 말하나요?
A 수영구 SNS(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서 홍보되고 있는 게시물이며, 해당 게시물을 개인 SNS에 3일 이상 게시 또는 공유해주시면 됩니다.
1
  • 담당부서 : 일자리경제과 
  • 담당자 : 전태은
  • 연락처 : 051-610-4827
  • 최종수정일 : 2023-04-07
만족도 영역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