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수영구의회

9대

242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242회 수영구의회 (2차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2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 [예산결산특별위원회]
  • 제242회 수영구의회 (2차정례회)
  •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록
  • 제2차
  • 수영구 의회사무과

일시

2022년 12월 05일 (월) 오전 10시31분

장소

특별위원회실

의사일정

1. 2022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된 안건

1. 2022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구청장제출)
10시31분 개회
위원장 손사라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42회 수영구의회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회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위원 여러분! 그리고 정임숙 미래전략국장님, 박찬주 행정문화국장님, 곽외열 복지환경국장님, 정동현 안전도시국장님, 박병건 보건소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오늘 회의는 전 부서를 대상으로 서류검토 및 개별질의, 총괄질의를 하고 최종적으로 토론과 의결을 거쳐 심사를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먼저 의사직원으로부터 의사보고를 듣겠습니다.
의사직원 이민수
의사담당직원 이민수입니다. 보고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보고사항은 끝에 실음.)

(참 조)
∙2022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예비심사보고서(운영총무위원회 소관)
∙2022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예비심사보고서(주민도시위원회 소관)
(이상 2건 부록에 실음.)

위원장 손사라
수고했습니다.
안건
1. 2022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구청장제출)
10시33분
위원장 손사라
그럼 의사일정 제1항 2022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상정합니다.
2022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은 제1차 본회의 시 부구청장으로부터 들었으므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전문위원 검토보고는 배부해드린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 조)
∙2022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검토보고서
(부록에 실음.)

심사방법은 각 상임위원회에서 제출된 예비심사보고서를 참고하되, 상임위원회에 참여하지 못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들의 추가 검토 요구사항을 포함하여 심사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서류검토와 개별질의의 시간을 갖기 위해 10시 50분까지 정회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 없으므로 10시 50분까지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34분 회의중지
위원장 손사라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 속개를 선포합니다.
지금까지 서류검토 및 개별질의 시간을 가졌습니다만 개별질의를 더 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개별질의 하실 위원이 더 없으므로 서류검토와 개별질의는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기록유지에 대한 필요한 부분에 대해 총괄 질의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원활한 회의진행을 위해 상임위원회에서 질의된 내용과 중복되지 않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 순서는 직제순에 따라 미래전략국, 행정문화국, 복지환경국, 안전도시국, 의회사무과, 보건소 순으로 하겠습니다.
먼저 미래전략국 기획전략과에 질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스마트도시과에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평생교육과에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일자리경제과에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행정문화국 행정지원과에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문화관광과에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재무과에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민원여권과에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세무1과에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세무2과에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복지환경국 복지정책과에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가족행복과에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기초생활보장과에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자원순환과에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환경위생과에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안전도시국 안전관리과에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교통행정과에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도시관리과에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건축과에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건설과에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토지정보과에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의회사무과에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보건소 보건행정과에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건강증진과에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지금까지 전 부서를 대상으로 총괄질의 시간을 가졌습니다만 질의하실 위원 더 계십니까?
질의하실 위원 안 계시므로 이것으로 질의는 종결함을 선포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그간의 심사내용을 토대로 전 부서에 대한 예산 조정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예산 조정을 위해 약 10분간 정회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 없으므로 약 10분간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56분 회의중지
위원장 손사라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 속개를 선포합니다.
다음은 토론을 거쳐 의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2022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토론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토론하실 위원 안 계시므로 토론 종결을 선포합니다.
의결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2022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원안과 같이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 없으므로 2022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은 원안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위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랜 시간 수고하셨습니다.
지금까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에 적극 협조하여 주신 동료위원 여러분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우리 위원회에 회부되었던 안건의 심의결과는 2022년 12월 8일 11시에 개의되는 제242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 보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만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10분 산회
출석위원(8명)
손사라 김진 조선민 권진성 이윤형 김태성 윤정환 조병제
출석공무원(27명)
미 래 전 략 국 장 정 임 숙 행 정 문 화 국 장 박 찬 주 복 지 환 경 국 장 곽 외 열 안 전 도 시 국 장 정 동 현 보 건 소 장 박 병 건 기 획 전 략 과 장 신 성 구 스마트 도시 과 장 정 효 신 평 생 교 육 과 장 임 영 아 일자리 경제 과 장 정 명 숙 행 정 지 원 과 장 옥 순 정 문 화 관 광 과 장 김 정 미 재 무 과 장 김 미 애 민 원 여 권 과 장 오 석 호 복 지 정 책 과 장 오 승 현 가 족 행 복 과 장 정 은 숙 기초생활 보장과장 박 광 룡 자 원 순 환 과 장 한 미 향 환 경 위 생 과 장 최 성 열 안 전 관 리 과 장 조 일 현 교 통 행 정 과 장 양 근 수 도 시 관 리 과 장 김 묘 경 건 축 과 장 신 영 식 건 설 과 장 김 병 곤 토 지 정 보 과 장 김 명 숙 보 건 행 정 과 장 배 진 표 건 강 증 진 과 장 박 남 철 의 회 사 무 과 장 정 태 준
출석전문위원(1명)
유미란
【보고사항】
○예비심사보고서
∙2022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2022년12월1일 운영총무위원장, 동년12월2일 주민도시위원장 각각 제출)
○회의소집
(의장으로부터 회부된 안건을 심사하기 위해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이 2022년12월5일 회의소집)
○회의록서명
위 원 장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