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수영구의회

9대

242회

본회의

제242회 수영구의회 (2차정례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42회 수영구의회 (2차정례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수영구 의회사무과

일시

2022년 11월 21일 (월) 오전 11시

장소

본회의장

개식순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 국 가 제 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11시 개식
의사계장 엄익현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42회 수영구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일어나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추어 힘차게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김보언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보언
존경하는 18만 수영구민 여러분! 동료의원과 강성태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올 한해의 의정활동을 총 결산하는 제242회 정례회를 개최하는 자리에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기대와 성원 속에서 제9대 수영구의회가 출범한 지 약 5개월이 되어 어느덧 2022년의 끝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제9대 의회 개원 이후 4년간 주민들을 위해 헌신할 수 있다는 기대감과 함께 구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을 갖고 있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남다른 열정과 구민을 위한 마음으로 의정활동에 임하는 제9대 동료의원 여러분의 모습에서 수영구의 희망찬 미래를 보았습니다. 수영구의회는 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구정을 이해하고, 구민들을 위한 의정활동을 하고자 열심히 달려 왔습니다. 앞으로도 항상 초심을 잃지 않는 자세로 제9대 의회가 끝날 때까지 동료의원들과 함께 구민의 행복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그리고 수영구 발전을 위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전략을 세워 아름다운 도시, 행복한 수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시는 강성태 구청장님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26일간 열리게 될 이번 제242회 정례회는 올 한해의 의정활동을 총 결산하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이번 회기에는 집행부가 올 한해 동안 추진한 사무에 대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와 2023년도 예산안 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 의회는 내실있는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해 왔습니다만,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작은 부분 하나까지 꼼꼼하게 살펴서 그 어느 때보다도 능률적이며 발전적인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또한 집행부에서 제출한 2023년도 예산안 심사 시에도 불요불급한 예산은 없는지 잘 살펴주시고, 특히 2023년도 예산은 강성태 구청장님의 향후 4년 간의 구정 운영 철학이 담겨 있는 만큼 18만 수영구민을 위한 예산이 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써주시기를 다시 한 번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도 모든 의사일정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성실한 답변과 함께 지적된 사항에 대해서는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구민 여러분과 여기에 계시는 모든 분들,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엄익현
이상으로 제242회 수영구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1시08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