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수영구의회

8대

235회

본회의

제235회 수영구의회 (2차정례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35회 수영구의회 (2차정례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수영구 의회사무과

일시

2021년 11월 22일 (월) 오전 11시

장소

본회의장

개식순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 국 가 제 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11시 개식
의사계장 김영래
지금부터 제235회 수영구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추어 힘차게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김진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진
존경하는 수영구민 여러분! 동료의원님과 강성태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올 한해의 의정활동을 총 결산하는 제235회 정례회를 개최하는 자리에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지난 1년 동안 제8대 수영구의회는 수영구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지친 구민들에게 위안을 주고자 지난 8월 제2차 수영구민 긴급생활안정자금의 예비비 사용을 적극 협의하여 1인당 5만원의 긴급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도록 하였습니다. 아울러 코로나19 대응 최일선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수영구재난대책본부 및 수영구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어려운 여건에서도 열정적으로 활동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남은 기간 동안 제8대 수영구의회는 수영구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끝까지 성실히 수행할 것을 다시 한 번 약속드립니다. 그리고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수영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강성태 구청장님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계속되는 코로나19 감염병 대응과 여름철 태풍 및 호우로 인한 재난 대응 등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리 수영구는 국토교통부 주관 대한민국 도시대상 장관상, 대한민국 도시재생산업박람회대상 장관상 수상 등 많은 성과를 이뤘습니다. 강성태 구청장님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의 노력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수상을 축하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26일간 열리게 될 제235회 정례회는 올 한해의 의정활동을 총 결산하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집행부가 올 한해 동안 추진한 사무에 대한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와 2022년도 예산안에 대한 심사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 의회는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해 왔습니다만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작은 부분 하나까지 꼼꼼하게 살펴서 능률적이며 발전적인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2022년도 예산안과 관련하여 불요불급한 부분은 없는지 살펴주시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위기 상황에 놓여 있는 주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 써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도 모든 의사일정이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성실한 답변과 함께 지적된 사항에 대해서는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구민 여러분과 여기에 계시는 모든 분들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영래
이상으로 제235회 수영구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1시08분 폐식
의사계장 김영래
다음은 제235회 수영구의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 앞서 전홍임 부구청장님으로부터 2021년 11월 1일자 인사에 따른 구 간부 공무원 소개가 있겠습니다.
부구청장 전홍임
존경하는 김진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 여러분! 반갑습니다. 부구청장 전홍임입니다.
우리 구 임용된 간부 공무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지난 11월 1일자 보건소장으로 임용된 노도연 소장입니다.
(노도연 보건소장 나와서 인사)
이상으로 구 간부 공무원 소개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영래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