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수영구의회

8대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제2020년도 수영구의회 (임시회) 행정사무감사 1일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사무감사/조사
  • [사무감사/조사]
  • 제2020년도 수영구의회 (임시회)
  • 행정사무감사 회의록
  • 제1차
  • 수영구 의회사무과

일시

2020년 11월 26일 (목) 오전 10시30분

장소

소회의실

피감사기관(부서)

기획감사실,창조도시교육추진단,총무국
10시30분 감사개시
위원장 박철중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기획감사실, 창조도시교육추진단, 총무국에 대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위원 여러분! 그리고 김일홍 총무국장과 허윤 기획감사실장, 김은희 창조도시교육추진단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는 지방자치법 제4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39조, 부산광역시 수영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에 의해서 실시하며, 그간 집행한 행정사무 전반에 대하여 면밀하게 감사를 실시하여 잘 된 부분은 널리 권장하고 잘못된 부분은 시정을 요구하여 개선함으로써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감사는 서류검증, 관계 공무원에 대한 질의, 필요에 따라서는 현장을 확인하는 등 업무 전반에 걸쳐 종합적으로 실시합니다. 따라서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감사위원의 서류검증과 질의에 대해서 성실히 답변하여 주시고, 보완 요구 자료는 즉시 제출하여 감사가 지연되는 사례가 없도록 당부드립니다.
그럼 감사 시작에 앞서 오늘 진행순서에 대해서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증인선서에 이어 업무보고를 들은 다음 서류 검증 및 개별질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증인선서는 엄숙하게 하여 주시고, 업무보고는 주요내용과 현안 및 건의사항을 중심으로 간략하게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부산광역시 수영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9조의 규정에 의거 위증의 경우에는 고발될 수 있으며, 증인과 위원 여러분께서 감사의 비공개를 원할 경우에는 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비공개로 진행할 수 있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이번 행정사무감사 땐 코로나19 및 감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계장 이상 간부소개를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허윤 기획감사실장 나오셔서 증인선서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획감사실장 허윤
선서! 본인은 지방자치법 제41조와 부산광역시 수영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에 따라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함에 있어 성실하게 감사를 받을 것이며, 양심에 따라 숨김과 보탬이 없이 사실 그대로 말하고 만일 진술이나 서면답변에 거짓이 있으면 위증의 벌을 받기로 맹세하며 이에 선서합니다. 2020년 11월 26일, 수영구 기획감사실장 허윤.
(기획감사실장 선서)
위원장 박철중
다음은 김은희 창조도시교육추진단장 나오셔서 증인선서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창조도시교육추진단장 김은희
선서! 본인은 지방자치법 제41조와 부산광역시 수영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에 따라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함에 있어 성실하게 감사를 받을 것이며, 양심에 따라 숨김과 보탬이 없이 사실 그대로 말하고 만일 진술이나 서면답변에 거짓이 있으면 위증의 벌을 받기로 맹세하며 이에 선서합니다. 2020년 11월 26일, 수영구 창조도시교육추진단장 김은희.
(창조도시교육추진단장 선서)
위원장 박철중
다음은 김일홍 총무국장을 비롯한 총무국 각 과장 나오셔서 증인선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총무국장 김일홍
선서! 본인은 지방자치법 제41조와 부산광역시 수영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에 따라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함에 있어 성실하게 감사를 받을 것이며, 양심에 따라 숨김과 보탬이 없이 사실 그대로 말하고 만일 진술이나 서면답변에 거짓이 있으면 위증의 벌을 받기로 맹세하며 이에 선서합니다. 2020년 11월 26일 선서인 수영구 총무국장 김일홍, 총무과장 곽외열, 문화관광과장 홍임이, 재무과장 박상령, 세무1과장 옥순정, 세무2과장 박해원, 민원여권과장 김종필.
(총무국장 및 총무국 소속 각 과장 선서)
위원장 박철중
허윤 기획감사실장! 업무보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획감사실장 허윤
예, 반갑습니다. 기획감사실장 허윤입니다. 평소 활발한 의정활동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박철중 위원장님과 박경옥 간사님을 비롯한 위원님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금부터 2021년도 기획감사실 소관 주요업무계획을 보고드리겠습니다.

(참 조)
∙2021년도 주요업무계획서(기획감사실 소관)
(부록에 실음.)

위원장 박철중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김은희 창조도시교육추진단장님 나와서 업무보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창조도시교육추진단장 김은희
창조도시교육추진단장 김은희입니다.
창조도시교육추진단 소관 2021년도 주요업무계획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참 조)
∙2021년도 주요업무계획서(창조도시교육추진단 소관)
(부록에 실음.)

위원장 박철중
예,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김일홍 총무국장! 업무보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총무국장 김일홍
총무국장 김일홍입니다. 2021년 행정사무감사 총무국 소관 업무보고를 드리겠습니다.

(참 조)
∙2021년도 주요업무계획서(총무국 소관)
(부록에 실음.)

위원장 박철중
예, 수고하셨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기획감사실, 창조도시교육추진단 및 총무국 소관 업무에 대해서 서류검증과 관계 공무원에 대한 개별질의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위원께서는 서류검증 및 개별질의를 11시 50분까지 해 주시길 바랍니다.
11시51분 서류감사 중지
위원장 박철중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감사가 한창 진행 중이지만 오후 일정과 중식을 위하여 14시까지 감사를 중지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예, 이의가 없으므로 14시까지 감사를 중지하도록 하겠습니다.
11시52분 감사중지
13시59분 계속감사
위원장 박철중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 속개를 선포합니다.
계속해서 기획감사실, 창조도시교육추진단 및 총무국 소관 업무에 대해서 서류검증과 관계 공무원에 대한 개별질의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서류검증 및 개별질의는 16시 30분까지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16시31분 서류감사 중지
위원장 박철중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기획감사실, 창조도시교육추진단, 총무국에 대한 서류검증 및 개별질의는 모두 마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위원 여러분! 그리고 김일홍 총무국장과 허윤 기획감사실장, 김은희 창조도시교육추진단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수고하셨습니다.
그럼 11월 27일 금요일 오전 11시 30분에 계속하여, 수정하겠습니다. 오전 10시 30분에 계속하여 기획감사실, 창조도시교육추진단, 총무국에 대한 감사를 실시하겠으며, 오늘 일정은 이것으로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를 중지하도록 하겠습니다.
16시32분 감사중지
출석위원(8명)
박철중 박경옥 김보언 오승엽 김덕수 장수영 송원호 최종태
출석공무원(9명)
총 무 국 장 김 일 홍 기 획 감 사 실 장 허 윤 창조도시교육추진단장 김 은 희 총 무 과 장 곽 외 열 문 화 관 광 과 장 홍 임 이 재 무 과 장 박 상 령 세 무 1 과 장 옥 순 정 세 무 2 과 장 박 해 원 민 원 여 권 과 장 김 종 필
출석전문위원(1명)
김정오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