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수영구의회

9대

238회

본회의

제238회 수영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제99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본회의
  • [본회의]
  • 제238회 수영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원식
  • 수영구 의회사무과

일시

2022년 07월 01일 (금) 오후 02시

장소

본회의장

개식순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 국 가 제 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의 원 선 서 1. 개 원 사 축 사 1. 폐 식
14시 개식
의사계장 엄익현
지금부터 제9대 수영구의회 개원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추어 힘차게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일동 묵념)
바로! 의원을 제외한 모든 분께서는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수영구의회 운영 및 회의규칙 제5조에 의거 의원 선서를 하겠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의장님의 선서 선창에 따라 오른손을 들고 의장님의 선서문 낭독이 끝나고 성명 호명 후 손을 내리시면 선거구 가나다라 성명 순으로 본인의 성명을 호명하신 후 손을 내려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의원 선서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보언
선서! 나는 법령을 준수하고 주민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의원의 직무를 양심에 따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주민 앞에 엄숙히 선서합니다.
2022년 7월 1일 부산광역시 수영구의회 의원 김보언
(의원 조선민, 의원 권진성, 의원 이윤형, 의원 김태성, 의원 윤정환, 의원 김진, 의원 조병제, 의원 손사라.)
의사계장 엄익현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보언 의장님의 개원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보언
존경하는 수영구민 여러분, 그리고 강성태 구청장님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여러분!
지난 6월 1일 제8회 전국동시 지방선거를 통해 구성된 제9대 수영구의회가 오늘 개원식을 갖고 힘찬 새 출발을 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구민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에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민선8기 제9대 수영구청장으로 취임하시게 된 강성태 구청장께도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먼저 미력한 저를 제9대 수영구의회 전반기 의장의 중책을 맡게 해주신 동료의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수영구의회를 대표하여 구민복지 증진과 선진의회 운영에 전념하라는 뜻으로, 한층 더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직무에 임하겠습니다. 그리고 저와 함께 전반기 의장단을 이끌어 나가실 권진성 부의장, 조병제 운영총무위원장, 김태성 주민도시위원장, 윤정환 윤리특별위원장과 함께 여러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의견을 존중하며, 의회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올해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라 인사권 독립 등 강화된 권한뿐만 아니라 막중한 책임까지 부여된 만큼 제9대 수영구의회는 다양한 주민들의 의견을 대변하고 집행부의 행정을 견제하면서 구민 우선, 현장 중심의 의정을 구현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과정에서 때로는 다소 의견차이가 있을 수도 있을 것이나 끊임없이 대화하고 소통하여 좋은 해결책을 만들어갈 것이라 믿으며, 모범적인 의회가 되도록 동료의원 여러분들과 함께 협조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18만 수영구민 여러분!
주민의 대표기관인 수영구의회의 모든 의원들은 지방행정의 중요 의사를 심의하고 결정하는 과정에서 주민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 대변하도록 하겠으며, 집행부가 적법하고 합리적인 행정을 집행하고 있는지를 살펴보는 지방행정의 감시기관으로서의 역할 또한 소홀히 하지 않겠습니다. 예산편성 시에는 불요불급한 예산이 편성되지 않았는지, 집행에 있어서는 낭비 요소는 없는지를 꼼꼼히 살펴 적절하고 효율적인 예산 운영이 될 수 있도록 하겠으며, 구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구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조례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조례안 심사와 입안 활동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집행부와는 견제와 협력의 균형 잡힌 의정활동을 통해 상호 존중의 합리적인 관계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구민 여러분의 기대와 성원에 어긋나지 않도록 구민 여러분을 위한 봉사자의 자세로 초심을 잃지 않고 수영구 발전을 위해 매진해 나갈 것을 다짐하며, 앞으로도 구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애정어린 충고를 기대합니다.
끝으로 구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엄익현
다음은 집행부 간부 공무원 소개가 있겠습니다.
미래전략국장 정임숙
존경하는 김보언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 여러분! 반갑습니다. 7월 1일자 인사발령에 따라 미래전략국장으로 부임한 정임숙입니다. 오늘 이용주 부구청장님은 병가인 관계로 부득이 제가 부구청장님을 대신하여 간부 공무원을 소개하게 됨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제9대 수영구의회 개원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지금부터 우리 구 간부 공무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간부 공무원 소개)
오늘 참석하지 못한 이용주 부구청장님과 세무1과장님, 그리고 공석인 보건소장님, 세무2과장님은 다음 회기 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구 간부 공무원 소개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엄익현
다음은 강성태 구청장의 축사가 있겠습니다.
구청장 강성태
존경하는 김보언 의장님을 비롯한 수영구의회 의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수영구청장 강성태입니다.
먼저 아름다운 도시, 행복한 수영을 함께 이루어 가실 제9대 수영구의회가 출범하게 된 것을 18만 구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지방선거에서 구민들의 뜨거운 지지와 성원을 받아 당선되신 의원님 한 분 한 분께 축하의 말씀을 전합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동안 우리 수영구의회는 주민의 대의기관이자 구정의 동반자로서 구민의 복리증진과 구정발전에 크게 기여해왔습니다. 지난 민선7기 우리 구는 의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전 분야에 걸쳐 많은 구정 성과를 창출하였으며, 특히 세 차례에 걸친 수영구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으로 코로나19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여야를 떠나 지역발전과 구민의 행복을 위해 협력과 상생의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결과 우리 수영구가 부・울・경 최초로 2020 대한민국 도시대상 대통령상이라는 영예와 기쁨을 함께 나누었습니다. 오늘 새롭게 출범하는 제9대 수영구의회도 다양한 분야에서 쌓아 오신 의원 여러분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우리 구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하실 것으로 믿습니다. 특히 이번 제9대 수영구의회는 어느 때보다도 젊은 열정과 다양한 경험을 가진 의원님들이 조화롭게 구성되어 우리 구와 활발하게 소통하며, 구정발전을 위한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는 훌륭한 동반자가 되어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오늘 저는 민선8기 임기를 시작하며, 항상 현장에서 함께하는 구청장, 약속을 지키는 구청장으로 수영의 미래 20년을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드렸습니다. 저를 비롯한 수영구 전 직원들은 의원님들의 고견과 구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지속적인 변화를 추구하여 중단 없는 수영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의원님들께서도 우리 구가 계획하고 추진하는 각종 현안 사업들이 차질 없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리며, 저 또한 9대 수영구의회가 구민들로부터 더욱 사랑받고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에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습니다. 민선8기 수영구정과 제9대 수영구의회가 같이 출범하는 오늘 이 자리가 수영구의 발전을 위한 뜻과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출발점이자 위대한 미래 수영을 위한 중단 없는 변화의 역사가 시작되는 날이 될 것임을 믿습니다.
끝으로 제9대 수영구의회 개원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구의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엄익현
이상으로 제9대 수영구의회 개원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4시23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