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 수영구청장입니다
  • 인사말
수영구청장 강성태

안녕하십니까?
수영구청장 강성태 입니다.

“ 수영의 미래 20년,
중단없는 발전을 위해 다시 뛰겠습니다! ”

존경하고 사랑하는 수영구민 여러분!

이번 6.1 지방선거에서 ‘부산시 구청장 최고 득표율 당선’ 이라는 크나큰 성원과 지지로 민선7기에 이어 민선8기 구정을 맡겨주신 구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제 재선 구청장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더 낮은 자세로 겸손의 구정을 펼쳐 ‘더 살기 좋은 수영, 더 행복한 수영’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먼저, 가족이 행복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청년희망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출산가정 산후조리 도우미 비용과 초등학교 입학가정 입학지원금 및 초등학생 예체능교습비를 지원하고
청년·신혼부부 전월세 대출이자 지원과 청년에게 묻고 답을 구하는 청문청답 프로젝트로 청년층의 구정참여를 보장하겠습니다.

둘째, 건강하고 안전한 삶이 보장되는 건강장수 안전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저소득 어르신 대상 건강효도비 지원, 노인복지관·어르신쉼터 운영 활성화 등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하고, 수영교차로 및 망미동 우리은행 일원 상습침수지역의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사업을 조속히 추진하겠습니다.

셋째, 시대를 선도하는 미래 친환경 ECO 수영을 조성하겠습니다.
남천·광안 우·오수 분류식 하수관로 신설 사업과 광안리 연안정비 양빈사업을 통해 광안리 해변과 일대 거주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테마가 있는 도심 갈맷길 조성과 수영강 휴먼브릿지와 연계한 걷기 좋은 보행도시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넷째, 역사와 첨단이 공존하는 문화관광도시를 더욱 발전시키겠습니다.
광안리 해변은 M-드론라이트쇼와 사계절 꽃피는 해변으로 조성하며 SUP 국제대회인 APP 월드투어 개최를 통해 국내 최고의 SUP 메카로 거듭날 것입니다. 또한 동래고읍성 학술연구 프로젝트로 우리 수영이 옛 부산의 중심이며 수영의 뿌리가 곧 부산의 역사임을 재조명해 나가겠습니다.

다섯째, 모두가 부러워하고 살고 싶은 명품 주거도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모든 복지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받는 복지하나로센터와 제2국민체육센터, 제2평생학습문화센터를 건립하고 정부의 정책 방향에 발맞춰 재개발·재건축 사업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여섯째, 일상회복과 민생안정, 지역상권과 골목경제 활성화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현재 지역 골목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약 170억원 규모의 제3차 긴급생활안정자금을 전 구민에게 1인당 10만원씩 배부하고 있으며
골목상권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용역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친환경자동차·이륜차 구입비 지원 및 소규모 음식점 음식물 쓰레기 무상수거사업도 지속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저는 모두가 부러워할 명품 도시! 수영을 위해 처음의 마음으로 항상 현장에서 함께 하는 구청장,
약속을 지키는 구청장으로 수영의 미래 20년을 구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의 4년도 끝까지 지켜봐 주시고 늘 함께하는 구정의 동반자가 되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7월 1일
수영구청장 강성태 올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전략과 
  • 담당자 : 김현희
  • 연락처 : 051-610-4012
  • 최종수정일 : 2022-06-30
만족도 영역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