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회의

  • 회의록
  • 영상회의록
  • 본회의
제22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속개)
  • 조회수 : 51
  • 작성자 : 의회사무과
  • 유튜브 URL
제22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속개)
(박경옥 의장)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 속개를 선포합니다.
먼저, 의사계장으로부터 보고사항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 의사계장 보고 -
 
(박경옥 의장)
의사계장, 수고하셨습니다.
안건을 상정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3, 부산광역시 수영구 재난에 따른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 조례안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제221회 임시회 주민도시 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본회의에 부의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주민도시위원회 김보언 위원장님 나오셔서 심사결과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민도시위원장 결과보고 -
 
김보언 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방금, 김보언 위원장님께서 심사 보고한 안건은 주민도시위원회의 심사를 마친 건으로 수영구의회 운영 및 회의규칙 제25조 제1항에 따라 질의와 토론을 생략코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있습니까?
이의 없으므로 질의와 토론은 생략함을 선포합니다.
의결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3, 부산광역시 수영구 재난에 따른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 조례안을 원안과 같이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있습니까?
이의 없으므로, 원안 가결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4항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결의안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김진 의원 외 8명의 의원이 공동 발의한 안건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위기상황을 타개하기 위하여 정부와 수영구의 적극적인 대책마련을 촉구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럼, 김진 의원님 나오셔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결의안에 대하여 제안설명과 결의문을 낭독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진 의원)
 
존경하는 박경옥 의장님과 동료의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김 진 의원입니다. 지방자치법 제66조 제1항의 규정에 의거
본 의원 외 8명 의원이 발의한 의안번호 제1361호 코로나 극복을 위한 결의문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전 세계가 유래 없는 전염병으로 인해 숱한 감염자가 발생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공포와 불안이 우리의 모든 생활영역에 엄청난 피해를 야기하고 있습니다. 수영구 공무원과 구민들의 적극적이고 헌신적인 대응의 결과, 우리구에서는 8명의 확진자가 완치되어 퇴원하였으나, 지난 주말 1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최근 해외로부터의 감염유입사례가 증가하고 있으므로 긴장의 끈을 놓지 말아야겠습니다.
지금 가장 우려스러운 점은 수개월 간 진행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관내 소상공인을 비롯한 수영구민의 생계가 위협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소상공인들은 IMF보다 더 혹독한 어려움에 마주하고 있으며, 상가임차인들의 고충은 더욱 심각하여, 인건비는 고사하고 임차료 내기에도 버거운 극단적인 상황에 내몰리고 있습니다.
이 어려운 시기에 정부와 수영구는 모든 것을 쏟아 부어 난국을 지혜롭게 극복해야 합니다. 공공기관 소유의 건물을 임차한 소상공인들에게 일정기간 동안 임차료를 감면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이를 통해 민간임대업자들도 함께 고통분담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하여야 합니다. 또한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고통을 완화할 수 있도록 각종 세금 및 금융 완화정책을 하루 속히 시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코로나19는 호흡기 등으로 감염되기 때문에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가 유일한 예방책이나 우리 구민들은 마스크 구매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사회복지 시설이나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건강 및 사회 취약계층에도 마스크는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에 수영구의회는 코로나19가 수영구만의 문제가 아니라 국가적 관심과 지원이 절실함을 인식하여 다음과 같이 촉구 건의 합니다.
 
하나, 정부와 수영구는 공공기관건물의 임차인을 보호하기 위하여 일정기간 임대료를 면제하고, 민간임대업자들도 임대료를 감면하는 착한 임대인 운동 정책을 적극 추진하라.
 
하나, 정부와 수영구는 생계가 위협받고 있는 수영구민을 지원하기 위한 예산을 적극 편성하고 신속히 집행하라.
 
하나, 정부와 수영구는 마스크 관련 공급체계를 개선하고, 마스크가 반드시 필요한 의료종사자, 노인, 임산부 등 취약계층에 우선 공급하고, 개학하는 학생들을 위한 마스크 공급대책을 마련하라.
 
2020330일 부산광역시 수영구의회 의원 일동
감사합니다.
 
(박경옥 의장)
김진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방금 김진 의원께서 제안설명하신 안건에 대하여 수영구의회 운영 및 회의규칙 제25조 제1항에 따라 질의와 토론하실 의원 있습니까?
질의와 토론하실 의원 없으므로 질의와 토론은 종결함을 선포합니다.
의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4,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결의안 채택의 건을 원안과 같이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있습니까?
이의 없으므로, 원안 가결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강성태 구청장님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이번 임시회에 부의된 안건을 모두 처리하였으므로 제221회 수영구의회 임시회 폐회를 선포합니다.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과
  • 담당자 : 석빈
  • 연락처 : 051-610-6025
  • 최종수정일 : 2020-03-30
만족도 영역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