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 참여마당
  • FAQ
검색영역

총게시물 : 10건 / 페이지 : 1/1

Q 영유아 택배의 경우 반드시 엄마가 와서 신청해야 하나요? 아빠는 절대 신청할 수 없나요?
A 보호자 기준 1세대 당 1명만 신청 가능하며, 성별과 관계없이 어머니, 아버지 모두 신청 가능한 대상입니다.
Q 임산부 택배 서비스 가입시 임산부 본인이 반드시 한 번 방문을 해야 하나요?
A 신청자 본인이 직접 도서관에 방문하여 신청서 작성·제출 및 증빙서류(산모수첩, 주민등록등본 등) 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단, 본인 방문이 힘든 경우 가족이 대리로 제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주민등록등본 등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추가로 확인합니다.

 
 
Q 영유아 택배의 기준은 보호자 기준 인가요, 영유아 기준인가요?
A 영유아 택배 신청은 보호자 기준이며, 1세대당 1명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Q 책이음 통합회원에 가입하면 무엇을 이용할 수 있나요?
A 책이음 통합회원 가입 시 아래와 같이 도서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도서대출, 게시판 글 작성, 오디오 라이브러리 이용, 전자책 이용, U-도서관 이용, 상호대차 신청, 희망도서 신청, 지역서점 바로대출 신청 등

다만, 최초 가입자에 한하여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책이음 회원가입 후 도서관 자료실에 방문하시어 본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본인확인 시 필요한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만 14세 이상: 신분증(주민등록증, 학생증, 청소년증 등)
●만 14세 미만: 부모님 신분증+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부산시민이 아닌 경우: 부산지역 재직/재학 증명 서류 추가 제출
 
Q 도서를 대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도서를 대출하시기 위해서는,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책이음 통합회원에 가입하신 후 도서관 자료실에 방문하셔서 본인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본인 확인 시 필요한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만 14세 이상: 신분증(주민등록증, 학생증, 청소년증 등)
● 만 14세 미만: 부모님 신분증+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부산시민이 아닌 경우: 부산지역 재직/재학 증명 서류 추가 제출
Q 대출권수와 대출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 통합도서회원 가입시 1인당 5권 15일 동안 대출 가능합니다.
Q 대출한 도서를 다 읽지 못했는데 반납 연기도 가능한가요?
A 우리도서관은 반납 연기는 되지 않습니다. 또한 반납 후 재대출은 3일 후에 가능합니다.
Q 도서 반납 기일을 넘겼을 경우(도서 연체 시)어떻게 되나요?
A 연체일수 만큼 대출정지가 됩니다. 반납일은 도서관과 다른 이용자간의 소중한 약속입니다. 반납기일은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Q 대출중인 도서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습니다.
A 도서를 분실 또는 훼손하셨을 경우에는 동일도서로 현물 변상하셔야 합니다.
 
Q 도서를 기증하고 싶습니다.
A 최근 5년 이내 출판된 도서는 언제든지 기증받고 있습니다. 아래의 도서는 도서 등록에서 제외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출판년도가 오래된 도서 ● 잡지류,만화책,학습지 ● 우리도서관에 이미 2권이상 소장하고 있는 도서 ● 아동 및 청소년에게 유해하다고 판단되는 도서 ● 기타 도서관 자료로 부적합 하다고 판단되는 도서 더 자세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610-3998(수영구도서관 담당자), 4703(망미도서관 담당자) 으로 언제든지 연락주십시오.
1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평생교육과 
  • 담당자 : 문은진
  • 연락처 : 051-610-3992
  • 최종수정일 : 2019-12-26
만족도 영역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