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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정공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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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정공시 제도란

재정공시제도

자치단체의 재정운영결과와 주민의 관심사항 등을 객관적인 절차를 통하여 주민에게 알려주는 제도

공시내용

예산규모
  • 세입예산, 세출예산, 중기지방재정계획, 지역통합재정통계
재정여건
  • 재정자립도, 재정자주도, 통합재정수지
재정운용계획
  • 성인지예산, 주민참여예산, 성과계획서, 재정운용상황개요서
    예산편성기준별 운영상황, 지방교부세 감액현황, 지방교부세 인센티브현황
  • 수영구의 ‘17년도 살림규모(세입예산)는 2,416억원으로, 전년 예산대비 225억원이 증가하였으며, 유사단체 평균액(2,739억원)보다 323억원이 작습니다.
  • 수영구의 ’17년도 당초예산 일반회계 예산규모 대비 자체수입의 비율인 ‘재정자립도’는 25.46 %이며, 자체수입에 자주재원을 더하여 계산한 비율인 ‘재정자주도’는 42.70%입니다.
  • 수영구의 ‘17년 당초예산(일반회계+특별회계+기금) 기준 통합재정수지(순세계잉여금 포함)는 37억원의 흑자입니다.
  • 이러한 전반적인 상황으로 볼 때, 수영구의 재정은 동종단체와 비교하여 세입여건의 취약성을 보이고 있으나 지방채무가 없고 순세계잉여금을 포함한 통합재정수지가 37억원으로 흑자이므로 재무구조가 양호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수영구 홈페이지(http://www.suyeong.go.kr)에서 보실 수 있으며, 건의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담 당 자 : 기획감사실 채은솔 ☎ 610-4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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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공시 총괄

  • 다음은 공시하는 내용을 요약한 표입니다.

(단위 : 억원, %)

공통공시 총괄 목록
재정운영 결과 수영구 유사단체 평균
‘17년도
(A)
‘16년도
(B)
증감
(C=A-B)
‘17년도
(A)
‘16년도
(B)
증감
(C=A-B)
예산규모 세입예산 2,416 2,191 225 2,739 2,596 143
세출예산 2,416 2,191 225 2,739 2,596 143
중기지방재정계획 항목별 공시내용 참조
지역통합재정통계 항목별 공시내용 참조
재정여건 재정자립도[당초](%) 25.46 25.63 △0.17 21.4 20.4 1
재정자립도[최종] 항목별 공시내용 참조
재정자주도[당초] 42.7 42.16 0.54 42.03 39.18 2.85
재정자주도[최종] 항목별 공시내용 참조
통합재정수지[당초] 37 6 31 10 5 5
통합재정수지[당초] 항목별 공시내용 참조
재정운용계획 성인지예산 항목별 공시내용 참조
주민참여예산 항목별 공시내용 참조
성과계획서 항목별 공시내용 참조
재정운용상황개요서 항목별 공시내용 참조
예산편성기준별운영상황 항목별 공시내용 참조
지방교부세감액현황 항목별 공시내용 참조
지방교부세인센티브현황 항목별 공시내용 참조
  • 우리 구는 자치구 구-(4)유형으로 부산 중구, 서구, 동구, 영도구, 동래구, 남구, 북구, 금정구, 연제구, 사상구, 대구 중구, 남구, 인천 동구, 광주 동구, 남구, 대전 동구, 중구, 대덕구, 울산 중구, 동구와 유사 지방자치단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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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규모

2-1. 세입예산

1년 동안 들어올 모든 수입을 예상하여 편성한 것을 세입예산이라 합니다. 2017년도 수영구의 세입예산규모와 내용입니다.

(단위 : 백만원)

세입예산 목록
세입예산 총계 일반회계 공기업 특별회계 기타 특별회계 기금
241,631 218,222 0 6,361 17,048

당초예산 총계기준

연도별 세입예산규모 현황

(단위 : 백만원)

연도별 세입예산규모 현황 목록
2013년 2014년 2015년 2016년 2017년
154,459 190,313 198,976 219,119 241,631

당초예산 총계기준

연도별 세입예산규모 현황

(단위 : 백만원)

연도별 세입예산규모 현황 목록
세입재원 2013 2014 2015 2016 2017
금액 비중 금액 비중 금액 비중 금액 비중 금액 비중
합 계 146,419 100 175,721 100 182,677 100 202,030 100 218,222 100
지 방 세 21,619 14.77 25,281 14.39 26,480 14.50 28,431 14.07 30,813 14.12
세외수입 16,642 11.37 9,307 5.30 9,109 4.99 9,129 4.52 9,803 4.49
지방교부세 4,200 2.87 4,200 2.39 4,200 2..30 2,300 1.14 2,450 1.12
조정교부금 등 26,028 17.78 27,517 15.66 29,299 16.04 31,089 15.39 35,166 16.11
보 조 금 77,930 53.22 97,267 55.35 105,939 57.99 116,858 57.84 125,037 57.30
보전수입 등 및 내부거래 - - 12,149 6.91 7,649 4.19 14,223 7.04 14,954 6.85

당초예산 총계기준

2-2. 세출예산

1년 동안 수영구에서 사회복지, 보건, 문화관광, 지역개발 등의 목적을 위해 지출할 세출예산내역입니다.

(단위 : 백만원)

세출예산 목록
세출 총계 일반회계 공기업 특별회계 기타 특별회계 기금
241,631 218,222 0 6,361 17,048

당초예산 총계기준

연도별 세출예산규모 현황

(단위 : 백만원)

연도별 세출예산규모 현황 목록
2013년 2014년 2015년 2016년 2017년
154,459 190,313 198,976 219,119 241,631

당초예산 총계기준

세입재원별 연도별 현황(일반회계)

(단위 : 백만원, %)

세입재원별 연도별 현황
세출분야 2013 2014 2015 2016 2017
금액 비중 금액 비중 금액 비중 금액 비중 금액 비중
합 계 146,419 100 175,721 100 182,677 100 202,030 100 218,222 100
일반공공행정 8,653 5.91 13,768 7.84 8,580 4.70 8,137 4.03 9,758 4,47
공공질서 및 안전 1,214 0.83 2,884 1.64 5,746 3.15 2,485 1.23 1,596 0,73
교 육 - - - - - - - - - -
문화 및 관광 6,045 4.13 3,549 2.02 4,323 2.37 4,669 2.31 5,182 2.37
환경보호 8,456 5.78 8,388 4.77 10,582 5.79 9,056 4.48 10,452 4.79
사회복지 70,624 48.23 90,956 51.76 94,076 51.50 113,483 56.17 122,233 56.01
보 건 3,899 2.66 3,876 2.21 4,814 2.64 5,104 2.53 4,967 2.28
농림해양수산 2,092 1.43 1,860 1.06 2,354 1.29 2,149 1.06 1,806 0.83
산업・중소기업 1,659 1.13 2,211 1.26 1,253 0.69 919 0.45 1,026 0.47
수송 및 교통 4,266 2.91 4,818 2.74 5,442 2.98 5,037 2.49 6,344 2.91
국토 및 지역개발 986 0.67 1,262 0.72 1,965 1.08 3,070 1.52 5,415 2.48
과학기술 - - - - - - - - - -
예비비 1,852 1.26 1,867 1.06 1,812 0.99 2,414 1.19 1,802 0.83
기 타 36,672 25.05 40,283 22.92 41,729 22.84 45,507 22.52 47,642 21.83

당초예산 총계기준

2-3. 중기지방재정계획

지방자치단체의 발전계획과 수요를 중・장기적으로 전망하여 반영한 다년도 예산으로, 효율적인 재원배분을 통한 계획적인 지방재정 운용을 위해 수립하는 5년간의 계획을 중기지방재정계획이라고 합니다. 다음은 수영구의 중기지방재정계획입니다.

연도별 재정전망

(단위 : 백만원)

연도별 재정전망 목록
구 분 2017 2018 2019 2020 2021 합 계 연평균증가률
① 세 입 270,850 286,995 290,887 294,400 301,400 1,444,532 2.70
자체수입 48,524 49,581 50,612 51,787 52,949 253,453 2.20
의존수입 190,311 206,782 206,160 204,954 204,202 1,012,409 1.80
지방채 0 0 0 0 0 0 0
보전수입 등 및 내부거래 32,015 30,633 34,115 37,659 44,249 178,671 8.40
② 세 출 270,850 286,995 290,887 294,400 301,400 1,444,532 2.70
경 상 지 출 60,877 62,884 70,221 73,974 78,193 346,149 6.50
사 업 수 요 209,973 224,111 220,666 220,426 223,207 1,098,383 1.50

대상회계 : 일반회계, 특별회계(공기업, 기타), 기금

연평균 증가율 = [(최종연도/기준년도)^(1/(전체연도 수 - 1))-1] × 100

2-4. 지역통합재정통계

지방자치단체의 일반회계, 특별회계(교육비특별회계 포함), 기금, 지방공사· 공단 및 출자·출연기관의 재정상황을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통계입니다.다음은 수영구의 지역통합재정통계입니다.

(단위 : 백만원)

2017년 지역통합재정통계
구 분 2016년 당초예산 (A) 2017년 예산 (B) 증감액 (B-A) 비율 (B-A)/A
합 계 219,831 241,991 22,160 10.08
수영구 219,119 241,631 22,512 10.27
출자·출연기관 713 360 -352 -49.42
▸ 당초예산 총계기준
▸ 출자출연기관(1개) : 재단법인 수영구장학재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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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정여건

3-1. 재정자립도[당초예산]

재정자립도란 스스로 살림을 꾸릴 수 있는 능력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재정자립도가 100%에 가까울수록 재정운영의 자립능력은 우수하게 됩니다. 2017년도 수영구의 당초예산 기준 재정자립도는 25.46%입니다.

(단위 : 백만원, %)

재정자립도 목록
재정자립도
(B/A)
세입 합계
(A=B+C+D+E)
자체세입
(B)
의존재원
(C)
지방채
(D)
보전수입 등
및 내부거래(E)
25.46
(18.61)
218,222
(218,222)
55,570
(40,616)
162,653 - -
(14,954)

당초예산 일반회계기준, ( )는 2014년 세입과목 개편으로 잉여금, 이월금, 전입금, 예탁‧예수금 등이 세외수입에서 제외된 값입니다.

자체세입 : 지방세(지방교육세 제외) + 세외수입

이전재원 : 지방교부세 + 조정교부금 등 + 보조금

3-1-1. 재정자립도[최종예산]

2016년도 우리 수영구의 최종예산(일반회계) 기준 재정자립도는 24.74%입니다.

(단위 : 백만원, %)

재정자립도 목록
재정자립도
(B/A)
세입 합계
(A=B+C+D+E)
자체세입
(B)
의존재원
(C)
지방채
(D)
보전수입 등
및 내부거래(E)
24.74
(15.72)
268,866
(268,866)
66,514
(42,274)
202,352 - -
(24,240)
재정자립도 연도별 현황

(단위 : %)

재정자립도 연도별 현황
구분 2013 2014 2015 2016 2017
당초예산 26.13 26.60
(19.68)
23.67
(19.48)
25.63
(18.59)
25.46
(18.61)
최종예산 28.03 28.11
(18.07)
23.33
(17.09)
24.74
(15.72)
-
유사 지방자치단체와 재정자립도(당초예산) 비교

(단위 : 백만원, %)

유사 지방자치단체와 재정자립도(당초예산) 비교

2014년 세입예산과목 개편으로 순세계잉여금 등 보전수입이 자체수입에서 제외되어, 재정자립도가 큰 폭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주거밀집지역이라는 지역특성으로 자체세입 기반이 취약한 반면, 복지분야에 대한 국·시비보조금은 증가 추세로 재정자립도가 낮아졌습니다. 하지만 유사 지방자치단체 대비 우수한 재정자립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3-2. 재정자주도

재정자주도란 전체 세입에서 용처를 자율적으로 정하고 집행할 수 있는 재원의 비율을 말합니다. 재정자주도가 100%에 가까울수록 재정운용의 자율성도 좋다는 의미이며 2017년도 수영구의 당초예산 기준 재정자주도는 42.70%입니다.

(단위 : 백만원)

재정자립도 목록
재정자주도
(B/A)
세입 합계
(A=B+C+D+E)
자체세입
(B)
의존재원
(C)
지방채
(D)
보전수입 및 내부거래 등
(E)
42.70
(35.85)
218,222
(218,222)
93,185
(78,231)
125,037 - -
(14,954)

당초예산 일반회계 기준, ( )는 2014년 세입과목 개편으로 잉여금, 이월금, 전입금, 예탁‧예수금 등이 세외수입에서 제외된 값입니다.

자주재원 : 자체세입 + 지방교부세 + 조정교부금 등

3-2-1. 재정자주도[최종예산]

2016년도 우리 수영구의 최종예산(일반회계) 기준 재정자주도는 45.77%입니다.

(단위 : 백만원, %)

재정자립도 목록
재정자주도
(B/A)
세입 합계
(A=B+C+D+E)
자체세입
(B)
의존재원
(C)
지방채
(D)
보전수입 등
및 내부거래(E)
45.77
(36.75)
268,866
(268,866)
123,056
(98,816)
145,811 - -
(24,240)
재정자립도 연도별 현황

(단위 : %)

재정자립도 연도별 현황
구분 2013 2014 2015 2016 2017
당초예산 46.78 44.65
(37.73)
42.01
(37.82)
42.16
(35.12)
42.70
(35.85)
최종예산 49.02 46.74
(36.7)
43.44
(37.2)
45.77
(36.75)
-
유사 지방자치단체와 재정자립도(당초예산) 비교

(단위 : 백만원, %)

유사 지방자치단체와 재정자립도(당초예산) 비교

2014년 세입예산과목 개편으로 순세계잉여금 등 보전수입이 자체수입에서 제외되어, 재정자주도가 큰 폭으로 감소하였습니다. 한정된 지방세 세원으로 자체세입의 기반이 취약한 반면 중앙정부의 다양한 복지정책 추진으로 국·시비보조금은 증가하여 재정자주도가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3-3. 통합재정수지[당초예산]

모든 수입과 지출을 합한 재정의 규모를 통합재정이라고 하며, 그 수입과 지출의 차이를 통합재정수지라고 합니다. 다음은 2017년 수영구의 당초예산 기준 통합재정수지입니다.

(단위 : 백만원)

재정자립도 목록
회계별 통 계 규 모 통합재정규모
(G=B+E)
통합재정수지 1
H=A-(B+E)
통합재정수지 2
I=A-(B+E)+F
세입(A) 지출(B) 융자회수(C) 융자지출(D) 순융자(E=D-C) 순세계잉여금(F)
총 계 207,710 221,171 26 20 -6 17,144 221,165 -13,455 3,689
일반회계 203,419 211,745 26 0 -26 14,777 211,719 -8,299 6,478
기타특별회계 3,993 6,361 0 0 0 2,367 6,361 -2,367 0
기 금 297 3,066 0 20 20 0 3,086 -2,788 -2,788

당초예산 총계 기준

통합재정규모 = 지출(경상지출+자본지출) + 순융자(융자지출-융자회수)

통합재정수지 1 = 세입 - (지출 + 순융자)

통합재정수지 2 = 세입 - (지출 + 순융자) + 순세계잉여금

통합재정수지 연도별 현황

(단위 : 백만원)

통합재정수지 연도별 현황 목록
구 분 연도별 비교
2013 2014 2015 2016 2017
통합재정수지 1 -9,348 -9,329 -9,804 -16,253 -13,455
통합재정수지 2 597 5,352 416 556 3,689

3-3-1. 통합재정수지[최종예산]

모든 회계와 기금을 연결해서 자치단체의 순수한 수입과 지출의 차이를 나타낸 수치를 통합재정수지라 합니다. 2016년도 우리 수영구의 최종예산 기준 통합재정수지입니다.

(단위 : 백만원)

재정자립도 목록
회계별 통 계 규 모 통합재정규모
(G=B+E)
통합재정수지 1
H=A-(B+E)
통합재정수지 2
I=A-(B+E)+F
세입(A) 지출(B) 융자회수(C) 융자지출(D) 순융자(E=D-C) 순세계잉여금(F)
총 계 249,247 273,381 21 170 149 25,390 273,530 -24,283 1,108
일반회계 244,799 265,965 0 0 0 21,270 265,965 -21,165 104
기타특별회계 3,922 6,888 21 10 -11 4,121 6,877 -2,954 1,166
기 금 525 528 0 160 160 0 688 -163 -163

당초예산 총계 기준

통합재정규모 = 지출(경상지출+자본지출) + 순융자(융자지출-융자회수)

통합재정수지 1 = 세입 - (지출 + 순융자)

통합재정수지 2 = 세입 - (지출 + 순융자) + 순세계잉여금

통합재정수지 연도별 현황

(단위 : 백만원)

통합재정수지 연도별 현황 목록
구 분 연도별 비교
2013 2014 2015 2016 2017
통합재정수지 1 -21,944 -15,793 -16,391 -16,186 -24,283
통합재정수지 2 530 698 5,436 497 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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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정운용계획

4-1. 성인지 예산현황

성인지예산은 예산이 여성과 남성에게 미칠 영향을 미리 분석하여 예산을 편성하는 것으로, 예산을 양성평등의 관점에서 점검하는 방법입니다.

(단위 : 개, 백만원)

성인지 예산현황 목록
구 분 사 업 수 예 산 액
총 계 20 6,011
여성정책추진사업 1 25
성별영향분석평가사업 16 5,880
자치단체 별도 추진사업 3 106

2017년 당초예산 기준

여성정책추진사업이란 ?
- 여성가족부장관이 수립한 여성정책기본계획에 따라 자치단체가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 여성능력개발교육, 경력단절여성 집단상담프로그램 운영 등이 해당합니다.
성별영향분석평가사업이란 ?
- 성별영향분석평가법에 따라 분석, 평가를 받는 사업을 말합니다.
- 정보화교육, 지역정보화 촉진, 공무원 교육훈련, 공무원 직무교육훈련 등이 해당합니다.
여성정책추진사업이란 ?
- 자치단체장의 공약사업 및 주력사업으로 성별 수혜분석이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사업, 성불평등 혹은 성격차 개선 가능성이 큰 사업

4-2. 주민참여 예산현황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주민이 예산편성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제도입니다. 참여범위는 예산편성과 관련된 주민의견 수렴, 지역 내 소규모 주민편익사업 선정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여방법은 주민회의, 시민위원회 등 제도화 된 절차 또는 인터넷, 팩스, 우편 등을 통한 참여도 가능합니다.
- 지역실정에 맞는 모델을 선택하여 운용할 수 있는데 수영구는 모델3을 채택하여 주민참여예산을 편성하고 있습니다.

(단위 : 백만원)

주민참여 예산현황 목록
당초 세출예산 주민참여로 반영된 예산 모델
218,222 46 3

2017년 당초예산 기준

표준모델
표준모델 목록
구분 모델안 1 모델안 2 모델안 3

총칙

 

 

 

 

운영계획

 

 

 

위원회

 

 

 

 

 

 

 

 

 

 

 

 

지원

기타

부칙

제1조(목적)

제2조(용어의 정의)

제3조(법령준수의무)

제4조(시장의 책무)

제5조(주민의 권리)

제6조(운영계획 수립 및 공고)

제7조(의견수렴 절차 등)

제8조(의견 제출)

제9조(결과 공개)

제10조(위원회 운영 등)

 

 

 

 

 

 

 

 

 

 

 

 

 

제11조(시행규칙)

부 칙

제1조(목적)

제2조(용어의 정의)

제3조(법령준수의무)

제4조(군수의 책무)

제5조(주민의 권리)

제6조(운영계획 수립 및 공고)

제7조(의견수렴 절차 등)

제8조(의견 제출)

제9조(결과 공개)

제10조(주민참여예산위원회)

제11조(위원회의 기능)

제12조(위원회 구성)

제13조(위원회의 운영)

제14조(연구회 운영 등)

 

 

 

 

 

 

 

 

 

제15조(시행규칙)

부 칙

제1조(목적)

제2조(용어의 정의)

제3조(법령준수의무)

제4조(구청장의 책무)

제5조(주민의 권리)

제6조(운영계획 수립 공고 및 적용범위)

제7조(의견수렴 절차 등)

제8조(의견 제출)

제9조(결과 공개)

제10조(위원회 구성)

제11조(위원의 위촉 및 임기)

제12조(위원장 및 간사의 직무)

제13조(기능)

제14조(운영원칙)

제15조(분과위원회)

제16조(회의 및 의결)

제17조(회의록 공개의 원칙)

제18조(해촉)

제19조(의견청취)

제20조(관계기관 등의 협조요청)

제21조(주민참여 등 홍보)

제22조(위원에 대한 교육)

제23조(재정 및 실무지원)

제24조(시행규칙)

부 칙

 

2017년 주민참여예산 세부내역

(단위 : 백만원)

2017년 주민참여예산 세부내역 목록
부서명 사업명 예산반영액 비고
총액 46
보건소 락(樂)행쇼(독거노인자살예방사업)관리인력 충원 26 신규사업
지역경제과 민락골목시장 고객쉼터 설치 20 "

4-3. 성과계획서

지방자치단체가 재정사업의 효율적 목표 달성을 위해 사업 목표, 성과지표 및 목표수준을 사전에 설정한 연도별 시행계획을 성과계획서라고 합니다.

성과계획서는 2016년부터 본격적으로 수립 운영하고 있으며, 아래의 표에서는 수영구의 2017년 성과계획서 목표수, 단위사업수, 예산액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위 : 개, 백만원)

성과계획의 전략목표수
실국명 성과계획 예산액
전략목표수 정책사업목표 단위사업수 예산액 전년도예산액 비교증감
개수 지표수
7 48 111 74 224,583 208,579 16,004
기획감사실 1 2 5 4 3,482 3,086 397
총 무 국 1 13 31 20 51,285 48,587 2,698
복지환경국 1 20 44 26 136,999 127,364 9,635
안전도시국 1 10 22 19 23,965 21,057 2,909
의회사무과 1 1 3 1 621 652 -31
보 건 소 1 1 3 3 5,459 5,289 170
도 서 관 1 1 3 1 866 754 112

당초예산, 일반+기타특별회계

4-4. 재정운용상황개요서

지방자치단체의 재정 운용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주요 재정지표 및 분석자료를 정리한 자료를 재정운용상황개요서라고 합니다.

재정운용상황개요서는 재정자립도, 재정자주도, 사회복지분야 예산 비율, 자체사업 및 보조사업의 비율, 인건비 비율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위 : %)

성과계획의 재정자립도
재정자립도 재정자주도 사회복지분야
예산비율
자체사업비율 보조사업 비율 지방세와 세외수입의
총액 중
인건비의 비율
25.46 42.7 56.01 14.84 62.65 88.65

당초예산, 일반회계 기준

4-5. 예산편성기준별 운영상황

건전한 지방재정운용과 자치단체간 균형을 확보하기 위해 「자치단체 예산편성 운영기준(행자부 훈령)」에서 기준경비를 규정하고 있으며, 기준경비에 대한 예산편성 현황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예산편성 기준별 운영상황은 업무추진비, 의회관련 경비, 공무원 일‧숙직비, 공무원 맞춤형복지제도 시행경비 현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위 : 백만원)

예산편성기준별 운영상황
항목별 기준액
(A)
예산편성액
(B)
차 액
(B-A)
기관운영업무추진비 단체장 58 54 -4
부단체장 41 41 0
시책추진업무추진비 239 195 -44
지방의회관련경비 의정운영공통경비 45 45 0
의회운영업무추진비 67 55 -12
의원국외여비 26 26 0
지방보조금 1,541 811 -730
통장이장반장
활동보상금
통장 : 월 200천원,
상여금 연 200%
회의참석수당
20천원/월2회
반장 : 연 50천원
784 -
맞춤형복지제도시행경비 1,492천원/1인당 1,079 -
공무원 일·숙직비 60천원/1일, 60천원/1야 109 -

4-6. 지방교부세 감액 현황

2016년에 우리 수영구가 법령 위반 등으로 감액된 지방교부세 현황입니다.

(단위 : 백만원)

지방교부세 감액 현황
감액 사유 위반지출 지방교부세감액금액
해당없음

4-7. 지방교부세 인센티브 현황

2016년에 우리 수영구가 지방재정 조기집행 평가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증액된 지방교부세 현황입니다.

(단위 : 백만원)

지방교부세 인센티브 현황
증액 사유 평가분야와 성적 지방교부세
증액금액
합 계 45
지방재정 조기집행 우수 16년 상반기 지방재정 조기집행 추진실적 평가 인센티브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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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담당부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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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최종수정일 :
2018.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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