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안2동행정 이행기준

  • 수영소개
  • 행정서비스헌장
  • 전문/실과
  • 광안2동행정 이행기준
광안2동 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051-610-8960

팩스번호 : 051-610-8969

홈페이지 : 홈페이지

광안2동행정 이행기준

  • 주민등록 등·초본은 신청 접수후 3분이내 발급하며, 기타 증명 민원은 5분 이내, 어디서나민원은 3시간 이내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
  • 동장이 매일 2회 이상 관내 순찰을 실시하여 주민들에게 불편을 주는 사항에 대하여는 구청과 연계하여 즉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직원의 자질을 함양하고 친절봉사자세를 확립하기 위해 월1회 이상 업무연찬, 주 1회이상 주민등록 업무연찬, 월 2회 이상 친절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각 민원창구에는 민원편의를 위한 민원 발급용 봉투를 상시 비치하고 민원실 내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항상 화분을 10개 이상 비치하겠습니다.
  • 주민등록증 발급, 인감 대리발급, 직권조치 등 민원처리결과를 SMS문자메세지로 신속히 알려드려 주민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주민자치회내 각종 편의시설 및 휴식공간을 언제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상시 개방하며, 교양강좌 프로그램은 연중 6개 이상 개설하겠습니다.
  • 주민자치회의 내실있는 운영을 위해 연1회이상 작품전시회를 개최하며 연1회이상 주민자치회 이용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프로그램운영에 반영하겠습니다.
  • 방학기간동안 관내 어린이들의 학습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주민자치회 프로그램을 설치 운영하겠습니다.
  • 생활이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같이 잘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음과 같이 사업을 연중 계속 추진하겠습니다
    • 직원보수, 통장상여금의 1% 나눔운동전개 ▷ 독거노인 등 생일케익 전달, 불우이웃 생필품 전달
    • 저소득층 어르신 중식제공 ▷ 월1회, 40여명
    • 독거노인 밑반찬 지원 : 독거노인 5세대
    • 경로잔치 개최 : 5월, 노인 600여명
    • 저소득주민 쌀 지원 : 매월 7세대 70㎏
  • 주민생활 불편을 최소하 하기 위해 각 통장댁 21곳에 생활불편신고 창구를 개설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범동민 독서운동으로 책속에서 마음의 여유와 행복을 찾을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자 매월 우수도서 1권을 선정하여 교훈적인 내용을 동민들에게 소개하겠습니다.
  • 동 주민센터 민원실내 신문, 월간잡지, 신간 도서 및 다양한 정보지 등을 비치하여 동민과 함께 하는 정보·문화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접수창구

서비스명별 접수·처리창구, 전화번호, fax 현황표입니다.
서비스명 접수·처리 창구 전화번호 fax
동 업무 총괄 및 지도감독 동장 051-610-8560 051-610-8969
주민자치회 운영, 민원상담 주무 051-610-5963
사회복지 분야 사회복지담당 051-610-8561~8564
민방위 분야 민방위담당 051-610-5962
등·초본, 인감 등·초본담당 051-610-5967
주민등록증 주민등록증담당 051-610-5964
전입, 전출, 말소 전입담당 051-610-5966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광안2동
  • 담당자 : 우현우
  • 연락처 : 051-610-5963
  • 최종수정일 : 2020-03-23
만족도 영역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