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수영구청장입니다 > 인사말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 수영구청장 강성태 입니다.  겸손의 구정 실천으로 더 큰 수영발전 이루겠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수영구민 여러분
지난 6.13. 지방선거를 통해 늘 따뜻한 애정을 가지고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를 보내 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앞으로 민선7기 수영구청장으로서 수영구가 부산을 넘어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고 행복한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저의 온 정성과 열의를 다하여 더 낮은 자세로 ‘겸손의 구정’을 실천하여 더 큰 수영 발전을 18만 수영구민과 함께 이루어 내겠습니다.

 


우리 수영구는 1995년 남구에서 분구된 개청 당시에는 신설된 자치단체로 행정적, 재정적으로 여건이 넉넉하지 않았지만 자랑스러운 18만 수영구민들과 함께 역대 구청장들이 이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면서 수영구 발전의 초석을 이루어 왔고, 이제 제가 그 찬란한 수영의 역사를 이어받아 새로운 수영의 시대를 열어나가고자 합니다.

자랑스런 18만 수영구민 여러분!!
수영은 옛부터 조상의 숨결이 살아 숨쉬는 역사와 충절의 고장이며, 광안리해수욕장, 민락수변공원, 수영강, 광안대교 등 천혜의 자연 환경과 함께 젊음과 열정, 따뜻한 정, 맛과 멋이 있는 도시입니다.

이러한 멋진 도시 수영을 새로운 수영으로 탈바꿈 시키기 위해서 민선7기에는 우선적으로 ‘아름다운 도시 행복한 수영’이 되도록 구정 목표를 정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여성, 어린이, 노인 등 수영구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건설하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교육부문에서는 부산 최초로 중·고등학생 무상 교복 지원 사업을 시작해 학부모님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 드리겠습니다.

두 번째로는 광안리해수욕장에 최고의 포토존을 설치하여 스쳐 가는 광안리가 아니라 머무르는 광안리로, 젊음과 낭만이 넘치는 부산의 랜드마크로 만들겠습니다.

세 번째로는 문화, 관광 도시 조성을 위해 망미동 일원 고가차도 하부 공간인 B-con과 연계한 역사, 문화 관광상품개발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겠습니다. 또한, 민락회센터와 광안리해수욕장 일원 등 지역의 고질적인 주차난을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네 번째로는 일자리, 생활, 문화, 주거 공간을 개선하여 구민들의 삶의 질을 더욱 더 향상시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다섯 번째로는 어린이 교통안전 스쿨존 확대와 함께 방범 취약지에 CCTV 카메라 확충 등으로 구민의 안전을 지켜나가겠습니다.

여섯 번째로는 미처 해결하지 못한 복지, 교통, 환경, 관광 부문에도 더욱 더 발로 뛰는 현장 행정을 펼쳐 구민들이 원하는 구민들에게 실질적으로 피부에 와 닿는 현장 생활 중심의 행정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이러한 모든 공약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동료 공무원과 18만 수영 구민의 참여와 협조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아름다운 도시 행복한 수영’ 건설을 위해
저는 이제 구민 여러분과 함께 수영구청장으로서 새로운 출발을 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자랑스러운 우리 수영구가 일자리가 넘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어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화합하고 소통하여야겠습니다. 어렵고 힘든 현실 속에서도 구청장으로서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낌 없는 격려와 성원을 지속적으로 보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저는 우리 동네 구청장으로서 언제나 더 낮은 자세로 겸손의 구정, 발로 뛰는 현장 행정을 실천하여 새로운 수영시대, 더 큰 수영 발전을 이루어 낼 것을 18만 수영구민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
끝으로 수영구민 여러분들의 가정에 언제나 웃음과 행복이 넘쳐 나고 항상 건강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7월 1일 수영구청장 강성태

ㆍ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ㆍ담당자 :
문성화
ㆍ전화번호 :
051-610-4012
ㆍ최종수정일 :
2018.08.03
만족도보기
만족도 영역
  •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 200자 이내로 입력하여주세요. 구정관련 불편사항은 민원상담·생활불편신고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